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월 9일 장중 증시체크(출산장려정책 관련주 상승)

by 주소남 2019. 1. 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1월 9일 증시는 상승장입니다. 어제 약한 조정장 이후 오늘은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1% 이상 현재까지 상승하고 있습니다.

     

    출산율이 역대 최저에 이르고 있지만 스마트스터디가 제작한 동요인 '상어가족'이 빌보드 차트 Top 100 Songs에서 32위로 진입했다는 소식에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들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스터디는 삼성출판사의 관계회사인데, 이 때문에 삼성출판사가 현재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우리나라 주식시장에서는 MLCC 관련주와 함께 전력설비 관련주 등 테마군도 오늘은 활발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양호했습니다. 미국 뉴욕증시는 미중간 무역협상 낙관론과 함께 대형 기술주의 강세에 힘입어 모두 상승했습니다.

     

    다우증시가 +1.09%, 나스닥 지수가 +1.08%, S&P500 지수가 +0.97% 상승하며 장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도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유로스톡스 50 지수가 +0.7% 상승한 가운데, 영국, 독일, 프랑스, 스웨덴, 벨기에, 핀란드 등 거의 대부분 유럽증시가 상승했습니다.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 흐름도 현재까지 양호합니다. 일본증시와 우리나라증시, 중국 증시 모두 상승하고 있으며, 특히 홍콩 증시가 +2.5% 안팎의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 지수는 오늘 +0.44% 상승한 채 시작했고, 현재는 전일 대비 +1.78% 상승한 2061.23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649종목, 보합 52종목, 하락 195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월등히 많습니다.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전기가스, 통신, 보험 업종을 제외모든 업종이 상승하고 있는데, 특히 기계, 전기전자, 철강금속, 운수장비, 서비스, 제조업 업종 지수가 크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전기전자 업종에서는 대장주인 삼성전자와 함께 SK하이닉스까지 비교적 크게 상승하고 있고, 삼화콘덴서, 대원전선, 폴루스바이오팜, 대원전선, 삼화전기, 삼성전기, 현대일렉트릭 등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한국전력의 부진으로 인해 전기가스 업종 지수가 상대적으로 크게 내려오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코스피에서 현재 상한가는 삼성출판사(068290) 입니다. 삼성출판사의 관계사인 스마트스터디의 동요 '상어가족'이 글로벌 흥행으로 빌보드 차트에 진입하면서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전반적으로 테마를 타면서 함께 오르는 모습을 보이고 있고, 삼성출판사가 현재까지 대장주로 인식되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도 오늘 흐름이 괜찮습니다. 코스닥 지수는 전일 대비 +1.27% 상승한 676.96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930종목, 보합 86종목, 하락 270종목 등 지수만 상승하는 것이 아닌, 종목 전반적으로 상승하는 영양가 있는 상승장입니다.

     

    코스닥 업종에서는 신성장기업과 기타서비스, 통신서비스 업종 지수만 하락할 뿐 이 외의 모든 업종 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코스피와 마찬가지로 반도체 업종과 방송서비스, IT H/W, 컴퓨터서비스, 기계장비, IT부품 업종 등이 비교적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반도체 업종의 흐름이 전반적으로 좋은데, 하나머티리얼즈와 티씨케이, 실리콘웍스 등이 +10% 이상 상승하고 있고, 에스티아이와 에이디테크놀로지, SK머티리얼즈, 네패스, 하이셈, 원익IPS, 유니셈, 동진쎄미켐, 원익테라세미콘, 코미코 등이 +5% 이상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도 역시 출산장려정책 관련주인 토박스코리아(215480)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토박스코리아는 아기상어와 핑크퐁으로 유명한 스마트스터디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여 핑크퐁 관련 콜라볼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는 이유로 관련 테마군에 탑승해 현재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주식시장에서 가장 핫한 테마는 출산장려정책 관련주 입니다. 현재까지 기록되고 있는 상한가 두 종목 모두 출산장려정책과 관련이 깊은 주식이고, 이 외에도 웅진씽크빅과 매일유업, 남양유업, 락앤락, 네오팜, 깨끗한나라 등이 동반 상승하고 있습니다.

     

    MLCC 관련주도 오늘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모텍을 비롯하여 삼화콘덴서, 대주전자재료, 삼성전기, 코스모신소재, 알에프세미 등 일전에 관련주로 정리해 놓았던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증시에 활기가 도는 그런 날입니다. 다행히 코스피와 코스닥이 10월 저점을 이탈하지 않고 지지해주면서 반등이 나와주고 있는데, 서서히 매물대 저항에 진입해 있습니다.

     

    상승이 나오고는 있지만 이 매물대를 넘어서는 상승은 아니기 때문에, 여전히 조심스러운 것이 사실이지만 그래도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살아있어 조금이지만 투자심리가 살아나고 있는 것은 긍정적입니다.

     

    부디 오후장 마감까지 이러한 상승 추세가 유지되길 바라겠고, 앞으로는 투자심리가 더욱 강해지면서 10월 저점과 확실한 이격이 생기길 바라면서 1월 9일 장중 증시체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