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1월 19일 장중 증시체크(창투사 관련주 상승)

by 주소남 2018. 11. 1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1월 19일 오늘 현재까지의 증시는 좋습니다. 코스피지수와 코스닥 지수 모두 상승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상승 종목 숫자도 많은 전형적인 상승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 7월 신규상장한 창투사 관련주 SV인베스트먼트가 미국 내 펀드 결성과 운용을 위해 '에스브이 유에스 인베스트먼트(SV US Investments GP, LLC)' 설립에 약 68억원을 출자한다고 공시함에 따라 다른 창투사 관련주들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창투사 관련주 외에도 출산장려정책 관련주나 핀테크 관련주가 오늘 주목받고 있는데, 증시체크를 보면서 더 들여다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주말 해외증시는 비교적 양호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미국과 중국의 무역 합의 가능성을 시사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에 다우증시와 S&P증시가 상승하했습니다.

     

    다우증시는 +0.49% 상승했고, S&P500 지수는 +0.22% 상승했으며, 나스닥 지수는 -0.15% 하락했습니다.

     

    유럽증시는 전반적으로 부진했습니다. 브렉시트 혼란과 기술주 약세에 영국증시를 비롯하여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포르투갈, 네덜란드 증시 등이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전반적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일본증시, 중국증시, 홍콩증시 모두 상승하고 있어 분위기 자체는 나쁘지 않습니다.

     

     

    오늘 코스피 지수는 전일 대비 +0.11% 상승한 2094.77 포인트를 기록하면서 2100 포인트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48종목, 보합 59종목, 하락 286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크게 앞서는 상황입니다.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건설업종과 비금속광물 업종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건설업종에서는 코오롱글로벌 그룹주가 913억원 규모 태백 풍력단지 공사를 수주했다는 소식과 함께 전반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HDC, 현대건설, 동부건설, HDC현대산업개발, 한라, 남광토건, 신한, 일성건설, 우진아이엔에스, 태영건설, 한진중공업 등이 동반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비금속광물 업종에서도 한일현대시멘트가 +10% 이상 강세를 보이고 있고, 부산산업과 성신양회, 한국석유, 동양, 아세아시멘트, 한일시멘트, 한국내화 등의 주식들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에 한진그룹주의 경영권분쟁 이슈로 운수창고 업종 지수가 가장 크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우가 -10% 이상 급락하고 있고, 한진과 한솔로지스틱스, 진에어, 제주항공, 현대글로비스,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세방, 티웨이항공 등이 모두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는 코스닥 시장까지 통틀어 현재 상한가가 한종목 기록되고 있는데, 한진그룹주 중 한진칼우(18064K)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도 분위기가 좋습니다. 코스닥 지수는 코스피 지수 보다 좋습니다. 코스닥 지수는 전일 대비 +1.10% 상승한 697.78 포인트를 기록하면서 700 선을 앞두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807종목, 보합 86종목, 하락 368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두 배 넘게 많은 전형적인 상승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오늘 코스닥 업종 지수는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 중 신성장기업으로 분류된 기업들의 주가가 대체적으로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에코마이스터를 비롯하여 레고켐바이오, 지엘팜텍, 캔서롭, 큐리언트, 바이로메드, 팬젠, EDGC, 바이오니아, 셀리버리, 신라젠, 오스테오닉, 엔지켐생명과학, 올릭스 등이 동반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창투사 관련주가 포함된 금융주들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SV인베스트먼트와 나우아이비캐피탈, 네오위즈홀딩스, 홈센타홀딩스, 제이콘텐트리, 부방, DSC인베스트먼트, 대성창투, SBI인베스트먼트, 휴맥스홀딩스 등 동반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주식시장 테마주는 창투사 관련주가 가장 앞서나가고 있습니다. 앞서 SV인베스트먼트의 호재 소식에 다른 창투사 관련주들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출산장려정책 및 엔젤산업 관련주도 오늘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유아동 전문 브랜드 제로투세븐의 스킨케어 브랜드인 '궁중비책'이 중국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는 소식에 덩달아 엔젤산어 관련주가 각광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정부가 은행의 핀테크 업체 인수 허용 가능성을 시사하면서 핀테크 관련주 중 일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주식시장 흐름이 좋습니다. 지수 차트도 현재는 긍정적인데, 오후장 이 상태만 유지해 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모든 분들, 부디 오늘 주식시장에서 수익 내셨길 바라면서 11월 19일 장중 증시체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