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6월 10일 오늘의 증시현황(양호한 반등장)

by 주소남 2019. 6. 1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새벽에 비가오더니 공기가 굉장히 깨끗해졌습니다. 6월 10일 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최근 시작된 반등이 양호하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상승중이며, 코스피와 코스닥 매수 주체가 완전히 다릅니다.

    코스피는 외국인과 기관투자자가 순매수세로 돌아선 반면 개인투자자들의 매도세가 강하고, 코스닥은 반대로 개인투자자의 매수세가 강한 반면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순매도세가 강합니다.

    시장에서는 농업관련주와 5G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지난밤 해외시장과 함께 현재 우리나라 시장 현황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지난 주말을 앞두고 열린 해외증시는 좋은 모습을 보이며 주말을 맞이했습니다. 미국 뉴욕증시에서는 신규 일자리 급감으로 인해 미국 중앙은행이 조기 금리인하에 나설 것이라는 전망이 잇따르면서 뉴욕3대지수가 모두 상승한 채 마감했습니다.

    미국 다우지수는 전일 대비 +1.02%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1.66%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1.05%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해외증시

    유럽증시 흐름도 양호했습니다. 미국 고용부진에 역설적이게도 금리인하 가능성이 대두되면서 이러한 기대감이 최근 증시 반등에 불을 붙였습니다.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독일, 러시아 등 유럽 대부분 증시가 상승한 채 마감했고, 특히 프랑스와 스웨덴, 핀란드, 네덜란드, 포르투갈 증시 등은 +1% 이상 강하게 상승한 채 주말을 맞이했습니다.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도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일본, 중국, 홍콩 등 모든 아시아 증시가 상승하고 있고, 그 중 홍콩증시가 +2% 이상 강세를 보이면서 가장 큰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오늘 코스피지수는 전일 대비 +0.85% 상승한 2089.87 포인트를 기록하면서 양호한 반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550종목, 보합 75종목, 하락 266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두 배 가량 많은 좋은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기계 업종을 비롯하여 운수장비, 서비스, 종이목재, 보험, 건설, 음식료, 제조, 화학, 금융, 전기전자, 철강금속, 증권, 의약품, 유통, 섬유의복, 은행, 의료정밀 등 대부분 업종 지수가 상승하고 있고, 전기가스 업종을 비롯하여 통신, 비금속광물, 운수창고 업종 지수만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시장도 개인들의 매수세에 힘입어 양호한 반등을 이어가고 있지만,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매도세가 나오면서 시초 대비 조금은 하락하는 모습입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58분 기준, 전일 대비 +0.21% 상승한 718.03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707종목, 보합 101종목, 하락 479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상으로도 상승장으로 느껴집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기타제조 업종을 비롯하여 운송, 출판매체, 의료정밀, 통신장비, 금융 업종을 포함한 대부분 업종이 강세를 보이는 반면 제약, 반도체, 오락, 신성장기업, 기타서비스, 컴퓨터서비스 업종 지수만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5G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개별주가 강세를 보이는 경우가 많은 가운데, 5G 관련주가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삼지전자를 비롯하여 나무기술, 오파스넷, 에프알텍, 텔레필드 등 5G 중계기 업체 중심으로 주가가 강한 테마군을 형성해 상승하고 있습니다.



    요즘 해외증시 반등으로 인해 우리나라 증시도 반등에 성공하는 모습을 보여주고는 있지만, 이럴 떄 일수록 하락 파동에 대비할 수 있게끔 모든 종목에 진입할 때 분할로 진입하는 것이 필요로 할 때입니다.

    당분간 이러한 반등장이 지속될 가능성이 있지만, 하락 파동이 나올 때, 최근 저점을 이탈하지 않아야 다시 바닥을 만들면서 증시가 지속적으로 반등할 추진력을 얻게 될 수 있습니다.

    현재는 양호한 반등장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우선은 즐기시길 바라며, 남은 오후장 부디 이러한 상승 흐름이 계속해서 이어지길 바라면서 6월 10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