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제 현충일 주식시장 휴장으로 인해 이번주는 4거래일만 증시가 열리게 되는데요, 6월의 첫 주 마지막날 6월 7일 금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지수 자체도 상승하고 있지만 비교적 영양가가 높은 장입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서 기관투자자의 순매수세가 이어지고 있고, 특히 코스닥 시장은 외국인 투자자의 매수세까지 살아나면서 지수가 +1% 이상 상승하고 있습니다.
미중 무역전쟁이 통신 업종에까지 번지면서 우리나라 5G 수혜주나 관련주들이 오늘 테마를 이루면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밤 해외증시 흐름은 비교적 양호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미국 뉴욕증시는 미국 중앙은행인 연준이 이번주 주말 쯤 이달 FOMC 준비를 위한 사전협의에서 금리 인하 방안을 검토할 것이라는 소식에 상승했습니다.
정책금리 등 통화정책을 결정하는 FOMC 정례회의는 오는 18~19일 열리는데, 현재의 연준 정책금리는 2.25 ~ 2.50%로 금리 인하 가능성을 내비치고 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71%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53%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61% 상승하는 등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유럽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의 금리인하 소식과 유럽중앙은행의 정책금리 동결 등이 호재로 작용하며 증시가 상승한 유럽 국가도 있지만, 이탈리아 미국계 자동차업체인 피아트 크라이슬러(FCA)와 르노자동차의 합병 무산이 악재로 작용하면서 증시가 하락하는 유럽 국가들도 있었습니다.
오늘 아시아증시는 우리나라와 일본증시만 개장했습니다. 중국과 홍콩, 대만 증시는 단오절로 인해 휴장한 가운데 우리나라와 일본 증시는 다행히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 코스피지수는 여전한 외국인 투자자의 매도세 가운데 다행히 최근 지수 반등이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장중 한 때, -0.54% 가량 빠지며 5일 이동평균선을 일시적으로 이탈했지만 현재는 다시 회복한 상태입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전 11시 58분 기준, 전일 대비 +0.52% 상승한 2079.94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564종목, 보합 95종목, 하락 230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두 배 넘게 많은 좋은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비금속광물 업종을 비롯하여 운수장비, 전기전자, 증권, 음식료, 운수창고, 기계, 제조, 금융, 의료정밀, 섬유의복, 건설, 화학, 유통 업종 지수가 상승하고 있는 반면 통신 업종을 비롯하여 철강금속, 종이목재, 서비스, 의약품, 보험, 전기가스, 은행 업종 지수는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은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매수세를 보이면서 지수를 비교적 크게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12시 02분 기준, 전일 대비 +1.13% 상승한 715.73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884종목, 보합 88종목, 하락 314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상으로도 상승장이 느껴집니다.
코스닥 시장은 종이목재 업종을 제외한 모든 업종 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5G 수혜주가 강세를 보임에 따라 통신장비 업종 지수가 +4%대 강세를 보이면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이 외에도 전기전자, 오락, 기타제조, IT H/W, 디지털, 출판매체 업종 지수도 2%이상 업종 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 주식시장에서는 5G 수혜주 강세로 인해 통신장비 관련 테마가 가장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새로운 5G 수혜주로 떠오르는 에프알텍을 비롯하여 이노와이어리스, CS, 케이엠더블유, 우리로, 삼지전자, 오이솔루션, 쏠리드, 다산네트웍스 등 많은 5G 수혜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5월 증시가 너무 좋지 않아 걱정했는데, 다행히 4거래일만 지난 이번 6월 증시 첫 주는 꽤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증시 반등을 보고 진입하시는 분들은 저점에서 진입하는 사람보다 불리할 수 밖에 없는데, 이럴 때일수록 분할 매매를 생활화해야 증시 조정장에서도 여유를 가지고 대응할 수 있습니다.
오늘 오후장 이정도로만 끝나주어도 개인적으로 만족할 것 같은데, 부디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의 주식도 모두 상승한 채 한 주를 마감했으면 하는 바램으로 6월 7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