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6월 5일 오늘의 증시현황(모처럼 반등장 하지만...)

by 주소남 2019. 6. 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6월 5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모처럼 반등장이 나오고 있습니다.

    전날 해외증시 영향으로 우리나라 증시도 강하게 상승하면서 출발했습니다. 하지만 외국인투자자의 매도세에 코스피지수는 시초가 대비 내려오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나마 오늘은 중소형주들이 강세를 보이면서 상승하는 종목들이 많아, 체감상 상승장이 크게느껴지고 있습니다.

    주식시장에서는 평소처럼 그래핀과 돼지열병주들이 테마군을 이루며 강세를 보이고 있고, 오늘 신규상장한 마이크로디지탈이 장중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지난밤 해외증시는 금리인하 신호에 강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미국 뉴욕증시는 미국 중앙은행 수장이 직접 '금리인하' 가능성을 시사하면서 강한 반등을 보였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2.06%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2.65%, S&P500지수는 +2.14% 각각 상승하면서 비교적 강한 상승폭을 보였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도 미국의 금리인하 소식과 함께 중국이 미국을 향해 대화를 강조하는 유화적 메시지를 내놓으면서 무역전쟁 확전에 대한 우려가 줄어 대부분 강세를 보였습니다.

    영국증시를 비롯하여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라트비아, 스웨덴, 포르투갈, 오스트리아, 벨기에, 스페인, 핀란드, 헝가리, 네덜란드 증시 등이 상승한 채 장을 마감했습니다.

    코스피지수

    오늘 코스피지수는 전날 해외증시 급등 기대감으로 인해 +0.83% 상승하면서 시작했지만 현재 오후 12시 31분 기준 전일 대비 +0.23% 상승한 2071.19 포인트를 기록하는데 그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538종목, 보합 70종목, 하락 281종목 등 그나마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중소형주의 오름세가 뚜렷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의료정밀 업종을 비롯하여 종이목재, 운수장비, 섬유의복, 전기전자, 통신, 유통, 증권, 건설, 제조, 기계, 운수창고 업종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 보험 업종을 비롯하여 전기가스, 금융, 화학, 철강금속, 음식료, 의약품, 서비스 업종 등은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반면에 코스닥지수는 시초 상승폭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외국인 투자자의 이탈이 적은 코스닥지수는 현재 12시 37분 기준, 전일 대비 +0.92% 상승한 708.96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906종목, 보합 77종목, 하락 303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약 세배 가량 많아 체감상으로도 반등장이 와 닿는 것 같습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지수를 살펴보면 거의 대부분 업종지수가 빨간불을 켜고 있습니다. 특히 반도체 업종을 비롯하여 화학, 정보기기, 컴퓨터서비스, IT H/W, IT 부품, 인터넷, 의료정밀, 기계장비, 통신장비, 유통, 출판매체, 오락, 종이목재, 전기전자, IT S/W & SVC, 운송, 금융, 소프트웨어 업종 지수가 모두 +1% 이상 강세를 보이면서 시장을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반면 블러썸엔앤씨의 급락으로 인해 기타제조 업종 지수가 비교적 강하게 하락하고 있고, 제약과 섬유의류 업종 지수도 좋은 장이지만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핀주

    오늘 증시에서는 여전히 그래핀주와 돼지열병 관련주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고, 이 외에도 5G 관련주 일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다행히 시장에서 추가하락보다는 반등이 나와주고 있어, 한숨 돌린 것 같습니다. 내일은 6월 6일 현충일로 인해 증시는 휴장입니다.

    오늘 남은 오후장 이러한 반등장이 무너지지 않기를 바라고, 내일 현충일 휴일 푹 쉬고 금요일에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