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개성공단 관련주 양지사(03096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9. 14.

목차

    양지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개성공단 관련주 양지사(030960) 입니다.

     

    양지사는 수첩 및 다이어리, 노트류 등의 단일 품목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동종 업계 최대 업체로, 주문생산방식과 계획생산 방식 비율이 7대 3 정도이고, 특히 주문생산 방식에서 수출이 약 6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양지사는 최근 개성공단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시세가 강하게 나오기도 했습니다. 양지사는 개성공단에 토지이용권을 보유하고 있고, 남북 경협사업이 구체적으로 진행될 경우, 관련 사업에 진출하는데 유리하기 때문에, 개성공단 관련주나 대북경협주로 움직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양지사 주가

     

    위의 차트는 개성공단 관련주 양지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7월부터 시세가 나오기 시작하여, 7월말에는 개성공단 테마로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주가 상승 흐름이 좋았습니다.

     

    이후 8월중순 이후 최근까지 조정이 이어져오다가 최근 11000 후반대를 지지해주면서 서서히 반등하려는 움직임이 보입니다.



     

    20일 이동평균선 저항으로 인해 이틀간 이를 터치하고 내려오기는 했지만, 단기 반등추세가 이어지고 있어, 상승한다면 14000 부근까지 상승 여력은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12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이동평균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양지사 주식

     

    양지사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4월부터 추세선의 기울기를 급격하게 높이면서 주가 변동성이 강해졌고, 3주 연속 음봉 조정이 강하게 나온 이후 최근 추세선 부근에서 다시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지지라인보다는 약하기 때문에 충분히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고, 현재 증시 상황과 북한과의 대화길도 계속해서 열려있기 때문에 개성공단 관련주로 모멘텀도 여전히 살아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지난 4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은 현재 113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비중이 높은 분들은 비중을 줄였다가, 10000 이하에서 재진입 내지는 추가진입을 노려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0000 이하에서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860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