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0월 1일 오늘의 증시현황(면역항암제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19. 10. 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0월 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비교적 괜찮습니다. 코스피 시장은 기관투자자의 대량 매수로, 코스닥 시장은 개인투자자의 순매수세로 인해 현재 양지수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신라젠 등 면역항암제 관련주가 강세입니다. 신라젠이 펙사벡 선행요법 임상 1상 결과 발 간전이성 대장암 환자에서 종양이 완전히 소멸되었다고 발표하면서 현재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다른 면역항암제 관련주도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는 전반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트럼프 행정부가 미국 증시에서 중국 기업들을 퇴출시키는 등 대중국 금융투자 봉쇄 방안을 검토중이라고 보도되었는데, 이를 백악관이 부인하면서 미국 증시는 모두 상승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36%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0.75%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50%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해외증시


    유럽증시는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영국 런던 증시의 FTSE100 지수는 전일 대비 -0

    .24% 하락했는데 미국과 중국의 무역 전쟁 사황을 주시하면서 전반적으로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아시아 증시 가운데에서는 오늘 중국과 홍콩 증시가 휴장한 가운데, 우리나라 증시와 일본 증시, 호주 증시가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어제 75일 이동평균선을 딛고 반등한 코스피지수는 기관투자자의 대량 매수세에 오늘도 반등세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시 08분 기준, 전일 대비 +0.51% 상승한 2073.66 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490종목, 보합 88종목, 하락 310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은 전형적인 상승장입니다.


    코스피 업종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운수장비, 통신, 음식료, 전기전자 업종을 제외하고 모든 업종 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면역항암제 관련주가 전반적으로 강세를 보이면서 의약품 업종 지수가 가장 크게 상승하고 있고, 보험과 서비스, 전기가스, 금융, 기계 업종 지수 등도 +1% 이상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최근 하락을 이어가던 코스닥지수도 모처럼 반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현재 오후 1시 17분 기준, 전일 대비 +1.30% 상승한 629.87 포인트를 기록중입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703종목, 보합 96종목, 하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하락 511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조금 더 많아, 체감상으로도 상승장이 어느 정도는 느껴지고 있습니다.


    코스닥 업종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음식료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종이목재, 방송서비스, 기타제조, 통신방송, 금속 업종 지수만 소폭 하락할뿐, 이외의 모든 업종 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면역항암제 관련주가 다수 포함된 신성장기업 업종 지수를 비롯하여 운송부품, 기타서비스, 제약, 유통 업종 지수 등이 +2% ~ +5% 가량 지수 상승을 보이면서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 현재 상한가와 하한가가 한 종목씩 기록되고 있습니다. 펙사벡 임상3상 실패로 인해 크게 하락했던 신라젠(215600)이 오늘 펙사벡 선행요법 임상1상 결과 발표 소식에 현재까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반면 최대주주 변경 및 대규모 CB 발행 등으로 에스모(073070)는 오늘도 하한가를 기록하면서 3거래일 연속 하한가를 기록중입니다.


    면역항암제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신라젠의 임상 1상 소식에 면역항암제 관련주들이 대부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신라젠 외에도 필룩스와 에스티큐브, 헬릭스미스, 앱클론, 셀리드, 제넥신, 인콘, 한올바이오파마 등 면역항암제 관련주들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낯에는 조금 더운 가운데, 이쪽은 미세먼지까지 말썽입니다. 모두들 건강관리 유의하시고, 남은 오후장도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10월 1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