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홍정욱 관련주, 딸 마약 밀반입 혐의로 시간외 움직임 총정리

by 주소남 2019. 9. 3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주식시장 장 마감 후 홍정욱 전 새누리당 출신 의원의 딸이 마약을 밀반입하다 공항 세관에 적발되었습니다.


    홍정욱 전 회장의 딸 홍모(19)씨는 지난 27일, 오후 5시 40분쯤 마약류인 대마와 LSD 등을 소지한 채 인천 공항을 통과하려다 세관 검사에서 적발 되었는데, 이 때문에 홍정욱 관련주가 시간외 무더기 하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이미 앞서 홍정욱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부인 이혼은 루머!) 포스팅에서 홍정욱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을 진행했지만, 오늘 시간외 움직인 종목들과 벽산과 같이 추가된 종목도 한 번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홍정욱 관련주


    홍정욱 관련주, 딸 마약 밀반입 혐의로 시간외 움직임 총정리





    KNN(058400)은 부산글로벌빌리지의 홍성아 공동 대표가 홍정욱 전 의원 누나로 알려져 홍정욱 대장주로 움직입니다. 오늘 홍정욱 딸의 마약 사건이 터지자 최근 홍정욱 테마주 중 대장주로 움직였던 KNN이 시간외 하한가를 기록했습니다.


    KNN


    고려산업(002140)신성수 회장이 국립중앙 박물관회 회장을 맡고 있고, 홍정욱 의원도 국립중앙박물관회 이사 중 한 사람이라는 이유로 홍정욱 관련주로 움직이는데, 역시 딸의 마약 사건으로 인해 시간외 하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한창산업


    한창산업(079170)김상균 대표이사가 홍정욱 전 의원과 같은 스탠포드 대학교 동문이라는 이유 때문에 홍정욱 관련주로 움직이는데, 역시 홍정욱 딸의 마약 밀반입 혐의로 인해 시간외 히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휘닉스소재


    휘닉스소재(050090)홍석규회장 아들과 친척으로 추정된다는 이유로 친인척 관련주로 움직이는데, 정확한 근거는 없지만 역시 이번 이슈에 하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디지틀조선


    디지틀조선(033130)허광수 삼양인터내셔널 회장의 부인 김영자씨가 홍정욱 회장의 장모 동생으로 알려지면서 홍정욱 친인척 테마로 관련주로 얽혀있습니다.


    디지틀조선은 대표적인 현재의 야당(자유한국당) 관련주로 움직이는데, 이번 홍정욱 딸의 마약 밀반입으로 인해 오늘 시간외 하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한국프랜지


    한국프랜지(010100)전 회장이자 최대주주인 김윤수시가 홍정욱 부인 손정희씨의 이모부로 알려지면서 홍정욱 테마주로 움직이는데, 오늘 거래량 34,637주를 기록했고, 시간외 하한가 잔량도 82만주에 달하는 등 당장 내일 급락을 피할 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일단조


    한일단조(024740)홍준석 회장이 홍정욱 전 의원과 같은 스탠포드대학교 동문이라는 이유로 홍정욱 관련주로 움직이는데, 역시 이번 테마에 시간외 하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벽산


    벽산(007210)벽산 김성식 대표와 홍정욱 회장이 같은 하버드대 동문이고, 벽산그룹 김희철 회장과 홍정욱 회장이 혼맥으로 엮이면서, 최근 홍정욱 관련 테마를 탔는데, 이번 사건으로 인해 시간외 하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하츠


    하츠(066130)김성식 대표이사가 하버드 대학교 경영학석사 MBA 출신이고, 김성식 대표이사는 벽산그룹 창업주인 고 김인득 회장의 손자이자 벽산건설 김희철 회장의 장남이기 때문에 홍정욱 테마주로 움직입니다.


    다행히 타 종목에 비해 시간외 하한가를 기록하지 않았고, -4.88% 가량 하락했지만, 홍정욱과 얽히면서 내일 급락이 우려됩니다.


    금강공업


    금강공업(014280)신성수 회장이 국립중앙박물관회 회장을 맡고 있고, 홍정욱 전 의원 역시 국립중앙박물관회 이사이기 때문에 홍정욱 테마주로 움직이는데, 그나마 다행히 시간외에서 큰 움직임은 없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