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에이치엘비(028300) 리보세라닙 임상 3상이 성공했다는 소식이 주식시장 주말간 가장 큰 화제였습니다.
에이치엘비는 어제 저녁, 경구용 표적항암제인 '리보세라닙'을 개발 중인데, 임상 3상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얻었다고 밝혔습니다.
에이치엘비 자회사인 엘리바(Elevar)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유럽종양학회(ESMO)에서 위암 3,4차 치료에 사용되는 리보세라닙의 글로벌 임상 3상 전체 데이터 공개에서 이와 같이 밝혔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발표한 것이 아닌, 해외에서 발표했기 때문에 유튜브 영상으로 시청할 수 있었고, 저도 개인적으로 시청했습니다.
에이치엘비의 데이터 공개에서 암 진행 없이 생존을 연장하는 무진행 생존 기간(PFS)이 기존 시판 치료제 대비 높게 나왔고, 부작용이 줄어드는 등 임상 3상에 성공했다고 밝히면서, 최근 헬릭스미스 임상3상 실패에 대한 바이오주의 악재를 에이치엘비가 끝낼 것으로 보입니다.
리보세라닙 PFS는 2.83개월로, 위암 3차 치료제로 이미 허가 받은 론서프(2개월)와 옵디보(1년 6개월) 보다 높았다고 합니다.
에이치엘비 리보세라닙 전체 생존율(OS) 역시 5.78개월로, 기존 론서프나 옵디보 보다 높게 나왔습니다.
리보세라닙 임상 3상에 성공했다고 밝힌 에이치엘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이에 앞서 지난 6월, 리보세라닙에 대한 글로벌 임상 3상 결과 1차 유효성 평가 지표인 OS가 최종 목표치에 도달하지 못했다고 발표하면서 두 번의 하한가 이후에도 7월 말까지 하락 추세가 이어졌습니다.
하지만 이후 증시 반등과 함께 에이치엘비 주가도 상승추세를 그리면서 올라왔고, 이후 9월 한 동안 횡보하다가, 마지막주에 리보세라닙 임상 3상 성공이라는 호재가 터졌습니다.
차트상으로도 현재 추세선 위에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고,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이 약한 상황이기 때문에, 지난 상한가 이전 가격대까지 주가가 강하게 상승할 수 있는 위치입니다.
에이치엘비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개인적으로 지난주 윗꼬리가 달린 음봉이 나와, 아래로 지지라인이 강함에도 불구하고 관심종목으로 선정해두었다가 제외시켰습니다.
단기적으로 증시도 불안하고, 추가 하락이 나올 수 있다고 보았는데, 증시와는 별개로 리보세라닙 임상3상 성공으로 인해 강한 상승이 나올 수 있는 위치입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최근 거래량이 급격하게 많아지면서, 30,000 중후반대에서 40,000 초반대까지 지지라인을 만들어 놓은 후, 호재가 터졌기 때문에, 위로 매물 부담이 강하지는 않은 상황입니다.
매물대 저항이 있는 68,500 부근까지는 1차 상승 여력이 있을 것으로 보이며, 이후에는 거래량이 얼마나 붙는지 체크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또한 관계 회사인 에이치엘비 생명과학과 에이치엘비파워의 주가 움직임도 함께 체크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이번 에이치엘비 리보세라닙 임상 3상으로 인해 최근 악재만 가득했던 제약, 바이오주가 재차 주목받을 수 있을지, 전체적인 바이오 섹터를 체크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