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당뇨인슐린 패치 관련주 윈팩(097800) 매물대 뚫을 수 있을까

by 주소남 2019. 10. 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당뇨인슐린 패치 관련주 윈팩(097800)반도체 외주 생산 서비스 및 반도체 제조와 생산 업체로, 반도체 ㅎ공정 패키징 및 테스트 외주 사업을 하는 업체입니다.

     

    다만, 주식시장에서는 당뇨인슐린 패치 사업을 하는 미국 Transermal Specialties Global Inc 지분을 취득하면서 당뇨병 관련주나 당뇨인슐린 패치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메모리 반도체에서 시스템반도체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가는 중이며, 패키징부터 테스트까지 일괄 수주하는 기반을 확보해 나가고 있습니다.



     

    윈팩 홈페이지

     

    윈팩은 당뇨병 관련주 외에도 시스템반도체나 SSD 사업을 하기 때문에 SSD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상승 모멘텀은 괜찮은 주식입니다.

     

    윈팩 주가

     

    위의 차트는 당뇨인슐린 패치 관련주 윈팩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초 저점 이후 상승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는 주가는 지난주 증시 조정과 함께 조정을 보였습니다.



     

    다만, 추세선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텨주고 있고, 아래 주봉차트상으로도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버텨주고 있기 때문에, 이를 지지해준다면 재차 상승추세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윈팩 주식

     

    제가 윈팩을 이번주 관심종목으로 편입한 것은 주봉차트를 보고나서 입니다. 주봉차트상 지난주 아랫꼬리가 달린 음봉이 조정봉일 가능성이 있고, 그 전주 비교적 강한 장대 양봉으로 인해 대부분 이동평균선들이 정배열 초기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시장 영향을 많이 받는 종목 중 하나이기 때문에, 단기간 증시가 추가 하락할 경우, 조정을 보일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무리한 진입 보다는 서서히 관심 가지고 체크해 볼만한 종목으로 보입니다.

     

    윈팩 SSD

     

    조금 길게 본다면, 지난해 초부터 이어져오는 가장 아래 추세선이 위치한 118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놓고,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가면서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올해 반기보고서까지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줄어들긴했지만, 다행히 흑자를 기록하고 있고, 상승 모멘텀이 좋은 종목이며, 주봉차트상 1730 부근까지 위치한 매물대 저항을 돌파한다면 일시적으로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증시가 좋지 않아, 보수적인 관점으로 체크해야 하는 종목이니, 윈팩 투자하시는 분들은 이점 유의해 대응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