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차트는 만들어져있는 링크제니시스, 증시만 받쳐준다면...

by 주소남 2019. 10. 2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인 링크제니시스(219420)는 이번주 제가 선정한 관심종목으로 현재 차트는 만들어져있다고 보여지는 종목입니다.

     

    링크제니시스는 소프트웨어 개발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개발한 주력 판매 제품인 MAT(테스트 자동화 지원 도구)는 국내 1위 SW 검증 자동화 솔루션으로, 미래 핵심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인공지능(AI) 분야 연구 개발도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대표적인 AI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으며, 스마트 팩토리 관련주로도 모멘텀을 가지고 있어, 일전에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로봇)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 드린 바가 있습니다.

     

    링크제니시스

     

    링크제니시스는 스마트공장 구축 및 고도화 사업을 진행중인데, 스마트공장 미구축 기업을 대상으로 솔루션 및 연동 설비를 구축 지원하고, 기구축 스마트공장의 활용도 및 보급수준 향상을 위한 스마트공장 고도화도 지원합니다.



    이 때문에 스마트팩토리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지난 6월 상한가를 기록한 적도 있을 만큼, 앞으로 스마트팩토리에 대한 모멘텀이 부각된다면 다시 한 번 주목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링크제니시스 주가

     

    위의 차트는 링크제니시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6월 중순 이후 상한가를 시작으로 7월 중순까지 주가 상승 폭이 컸고, 이후 조정을 보이다가 8월부터 서서히 저점을 높여가며 파동을 그리고 있습니다.

     

    현재가부터 아래 8,000 부근 아래까지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을 만들며 올라오고 있는 것이 보이고, 현재가 위로 9,40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만 벗어난다면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하지 않아, 장중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스마트팩토리

     

    증시만 받쳐준다면, 매물대 저항을 돌파하면서 시세를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이지만, 증시가 받쳐주지 못한다면 지난 6월초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을 눈여겨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8,13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아래로 7,700 부근까지는 비교적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고, 아래 240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도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이럴 경우에는 차라리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 여력을 생각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추세선 이탈 후 일시적으로 변동성이 강해지는 하락이 나올 때, 과감히 추가진입해 반등을 노려보는 것이 좋고, 추가진입 이후에도 하락이 멈추지 않고, 종가기준으로 240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한다면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단기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링크제니시스 주식

     

    제가 링크제니시스를 이번주 관심종목으로 선정한 이유는 주봉차트 때문입니다. 주봉차트상 최근 추세선 부근에서 힘을 받아 양봉으로 올라오는 모습이 보이기 때문에, 손절라인을 짧게 잡는다면 단기 진입해볼 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8,15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이번주 이보다 더 높아지겠지만 위의 일봉차트상 대응법과 맞추어 대응한다면, 중장기 매물대 저항 돌파시, 비교적 강한 시세가 분출될 수 있는 차트입니다.

     

    자동화공정

     

    이미 차트가 만들어져있고, 지난 9월초의 전고점인 9750 부근을 돌파한다면 위로 매물대 저항이 없어, 세력도 주가를 끌어올리기 쉬운 위치입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증시가 받쳐주어야 상승이 나올 수 있고, 리스크를 줄이고자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한다면, 접근해 볼만한 가치가 있는 종목입니다.

     

    스마트팩토리와 AI 관련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고, 지난 6월 나왔던 1차 상승랠리 이후 2차 상승 랠리를 기대해 볼 수 있는 링크제니시스, 과연 주가 흐름이 어떻게 흘러갈지 지속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