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오늘 포스팅 할 기업은 SSD 관련 기업 하이셈(200470) 입니다. 하이셈은 반도체 테스트 기업으로 SK하이닉스 등에서 생산한 반도체를 최종 검사하여 제품의 오류를 잡아내는 역할을 하는 기업입니다. 최근에는 반도체 칩의 내, 외관 검사기능 뿐만 아니라 웨이퍼 설계나 가공단계에서 수율 개선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SSD인 'Primero'를 출시하며 SSD 관련 제품도 출시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하이셈 매출 비중의 98% 정도를 차지하고 있는 메모리 반도체 테스트 산업은 현재 에이티세미콘과 윈팩 등 4개사가 영위하고 있는 과점 시장에 해당하며 Nand Flash 및 관련 응용제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사업도 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SK하이닉스 외주 물량 증대로 흑자전환 성공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또한 매출 비중은 현재 크지 않지만, 최근 컴퓨터가 HDD 시장에서 SSD 시장으로 넘어가는 단계에서 앞으로 SSD 관련 시장 전망성은 밝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한 때 SK하이닉스에 피인수 된다는 이야기가 돌며 주가가 급등하기도 했지만 사측에서 피인수설은 사실이 아니라고 해명함에 따라 주가가 급락했고 그 여파가 최근까지 이어져오고 있었습니다. 하이셈은 올해 초 최대주주가 변경되기도 했습니다. 하이셈을 인수한 측은 대만계 사모펀드로 이들 사모펀드는 하이셈 기업가치를 높이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습니다. 이를 위하여 하이셈과 SK하이닉스와의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하게 유지하고 하이셈의 실적을 증진시킬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위의 차트는 SSD 관련주 하이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6월 말부터 7월 초까지 SK하이닉스에 피인수된다는 이야기가 돌면서 거래량이 급증했고 기대감으로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이후 사측에서 단순 루머일 뿐이라고 해명하자 주가는 급락했고, 그 하락 여파가 지난 9월 말까지 이어졌습니다.

 

다행히 9월 말 바닥을 확인하고 현재 저점 대비 약 20% 정도 주가가 오른 상황이고, 10월 말 다시 한번 장대 양봉으로 바닥을 확인하면 일봉차트상 쌍바닥 흐름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이후 4거래일 연속 음봉 흐름을 보이고는 있지만 우선 바닥을 확인했다는 점에서 단기적으로 가능성을 보고 있는 종목입니다.

 

개인적으로 현재가 부근부터 진입한다면 10일선과 20일선 부근 이탈할 때 추가 매수를 한다는 생각을 하되, 9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272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놓고 대응한다면 일봉차트상 대응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제가 보는 손절라인은 추세선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올려 잡아야 합니다. 상승시 비교적 한번에 치고 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지루한 하락파동이 나오더라도 추세선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재차 상승에 대한 기대감은 남아 있는 차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그동안 하락이 깊었기 때문에 단기 저점 대비 20% 올라온 것은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될 것으로 보이며, 이평선 역배열 구간에서 정배열 구간으로 서서히 단기 이평선들이 변하고 있기 때문에 반등을 기대해도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오늘 5일선을 이탈했고 4일 연속 음봉 흐름이 나온 것은 하락 파동이 한번쯤 더 나올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그렇기 때문에 리스크를 줄이는 차원에서 10일선과 20일선 부근 이탈시 비중을 더 가져갈 수 있어야 좋은 대응이 될 수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SSD 관련주 하이셈 주가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 흐름상 지난주 거래량을 수반하면서 120주선을 강하게 치고 올라오며 5주선까지 돌파 했습니다. 이번주도 쉽게 올라가고 있지는 못하지만 나름 5주선을 안정적으로 지켜주면서 약한 조정을 보이고 있고, 주봉차트상 만들어진 추세선인 2675 부근을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차트가 깨지지 않기 때문에 조금 더 길게 본다면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두고 대응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고점대비 절반 넘게 주가가 내려와있는 상황이고, 120주선 부근에서 강하게 반등이 나오고 있는 점으로 미루어보아 중장기 추세가 상승으로 전환될 위치라고 볼 수는 있습니다. 물론 이 예측이 빗나갈 수도 있고, 그러한 징조는 추세선 이탈로 보여질 수 있기 때문에 추세선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정해 놓고 반드시 대응이 필요합니다.

 

그동안 하락이 깊었고, 상승으로 전환되는 첫 지점으로 보이나 이 첫 지점이 무너진다면 그동안 하락추세는 물론 최근 들어온 단기 물량까지도 손절 물량으로 나오며 오히려 하락이 더 커질 수 있는 위기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손절라인 부근은 유의해서 잘 대응해야 할 종목입니다.

 

하이셈은 2015년과 2016년 영업 적자를 기록하며 하락했고 매출액도 기대에 미치지 못했지만 부채비율이 낮은 기업이고 올해 2분기까지는 현재 흑자 기조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실적 부문에서는 크게 문제될 것이 없습니다. 3분기 실적만 괜찮게 나온다면 올해 흑자 전환 가능성이 보여지기 때문에 실적 성장성 면에서는 점수를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손절라인만 잡아 놓고 이 부분만 유의해서 대응한다면 SSD 관련주 하이셈 중장기적으로도 매력적인 종목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고점 대비 반토막이 난 종목이기 때문에 오랫동안 보유해온 분들이라면 손실이 커 보기 지긋지긋한 종목일 수도 있겠지만 현재가 부근에서는 차트상으로도 서서히 메리트가 있는 위치라고 보기 때문에 반등 흐름이 강하게 나오길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