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6월 30일 오늘의 증시현황(한한령 해제 수혜주 강세)

by 주소남 2020. 6. 30.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좋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한한령 해제 수혜주가 강세를 보이는 6월 30일 화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현재 정오 기준, 장 초반에 비해 지수가 밀리면서 양지수 모두 지수차트상 음봉을 기록하고 있지만, 지수 자체는 상승하면서 비교적 괜찮은 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현재 코스피지수는 +1%대 상승, 코스닥지수는 +0.2%대 상승세를 보이는 가운데, 한국관광공사가 내일부터 아시아 최대이자 중국 최대 여행기업 트립닷컴그룹의 중국 브랜드인 씨트립과 공동으로 '슈퍼보스 라이브쇼'를 통해 한국 관광상품 판촉에 나서고, 본격적으로 중국이 한한령 해제 움직임을 보이면서 한한령 해제 수혜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슈퍼 보스 라이브쇼

     

    한한령 해제 수혜주로는 화장품 관련주와 면세점 관련주, 엔터주 등이 포함되는데, 최근 움직인 종목들만 따로 추려 한한령 해제 수혜주 총정리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매매동향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수세로 인해 상대적으로 코스닥 시장에 비해 지수 상승이 강하게 나오고 있는 반면 코스닥 시장에서는 여전히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는 급등 양상을 보였습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얼어붙었던 미국 주택거래 시장이 빠르게 부활하면서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자 미국 증시는 물론, 유럽 증시까지 전체적으로 강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미국증시

     

    전미 부동산중개인협회(NAR) 발표에 따르면 5월 미국의 잠정 주택판매지수는 전월 대비 44.3% 급등한 99.6을 기록했는데, 2001년 NAR이 지수 산출을 시작한 이후 최대 상승률이라고 합니다.

     

    당초 시장 전문가들이 예상한 15.0%를 크게 웃도는 수치 덕분에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2.32%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1.20%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1.47% 상승한 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도 전체적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코로나19에 따른 봉쇄 조처의 추가 완화에 대한 낙관론과 미국 주택판매지수 상승 등이 영향을 미쳐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독일과 이탈리아, 스페인 증시 등 유럽 주요국 증시가 +1% 이상 상승했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전체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일본과 중국, 홍콩, 호주 증시까지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해외증시 급등 영향으로 전일 대비 +1.79% 갭상승해 출발한 코스피지수는 현재 정오가 조금 넘은 시점, 전일 대비 +1.35% 상승한 2121.65 포인트를 기록하면서 지수차트상으로는 소폭 음봉을 보이고 있습니다.

     

    상한가 3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80종목, 보합 52종목, 하락 268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훨씬 많아, 체감은 좋은 하루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아도 오늘 의약품 업종지수가 전체적으로 좋지 않아 -1%대 약세를 보이고 있고, 음식료 업종지수와 비금속광물 업종지수가 소폭 하락하고 있을뿐,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크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F&F, 한섬, 한세실업, LF 등의 상승으로 인해 섬유의복 업종지수가 +4%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의료정밀과 화학, 보험, 건설, 전기전자 업종지수 등도 +2%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상한가

     

    오늘 코스피시장에서는 한한령 해제 수혜주가 모두 상한가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화장품 관련주인 한국화장품(123690)과 한국화장품제조(003350) 그리고 엔터주인 YG PLUS(037270)가 한한령 해제 수혜주로 묶이면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전일 대비 +1.34% 상승하며 출발한 코스닥지수는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매도세를 개인투자자가 받아내지 못하면서 장중 한 때 마이너스 전환하기도 했지만 현재 전일 대비 +0.11% 상승한 735.52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773종목, 보합 71종목, 하락 483종목 등 지수 상승 폭에 비해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현재까지는 체감이 좋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엔터주들이 한한령 해제 수혜주로 강한 테마성 시세를 보이면서 한 때 오락 업종지수가 +10% 넘어가는 모습을 보였고, 현재 +6%대 상승세로 여전히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디지털과 방송서비스, 통신방송, 정보기기, 화학, IT S/W & SVC, 통신서비스, 반도체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한한령 해제 수혜주

     

    오늘 주식시장에서는 한한령 해제 수혜주로 화장품 관련주와 면세점 관련주, 엔터주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화장품 관련주 중 지금은 상한가가 풀렸지만, 잇츠한불과 리더스코스메틱, 코리아나 등이 상한가를 기록했었고, 상한가를 굳게 지키고 있는 종목들도 화장품 관련주 입니다.

     

     

    화장품관련주나 면세점 관련주 등은 일전에 제 블로그에서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 이번에 움직인 종목만 따로 추려 한한령 해제 수혜주 포스팅을 다시 하도록 하겠습니다.

     

    전체적으로 증시 변동폭은 있지만, 체감 자체가 나쁜 장은 아닙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부디 오늘장 같은 장에서는 꼭 수익들 보시길 바라면서 2020년 6월의 마지막날,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