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솔젠트 관련주 제노포커스

by 주소남 2020. 7. 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솔젠트 관련주 제노포커스(187420) 입니다.

     

    제노포커스는 미생물 대사를 이용한 산업용 특수 효소 개발, 생산 전문 기업으로 2015년 기술성평가 특례를 통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회사입니다.

     

    제노포커스

    <출처 : 제노포커스 홈페이지>

     

    효소 개량에 효과적으로 적용되는 미생물 디스플레이 기술과 대량생산이 가능한 분비발현 기술 등의 플랫폼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주요 제품으로 면역증강물질 GOS 제조에 사용되는 락타아제와 반도체나 섬유세척 및 표백에 사용되는 과산화수소를 친환경적으로 분해하는 카탈라아제 등이 있습니다.

     

    제노포커스는 일전에 제 블로그에서 솔젠트 관련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솔젠트 주식)마이크로 바이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장내미생물)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솔젠트

    <출처 : 솔젠트 홈페이지>

     

    특히 분자진단 전문 기업인 솔젠트의 코로나 진단키트 제품인 DiaPleQ™이 미국 FDA로부터 긴급사용승인을 받으면서 솔젠트 관련주들이 테마군을 형성하기 시작했고, 제노포커스는 솔젠트와 '체외분자진단용 3종 효소와 단백질 생산 기술 제휴' 계약을 맺은 기업으로 부각되어 솔젠트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제노포커스 주가

     

    위의 차트는 솔젠트 관련주 제노포커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했고, 6월 중순 이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최근까지 단기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120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한 가운데 그나마 일봉차트상 4,50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는데, 아래 주봉차트상 이보다 위인 4,650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하기 때문에, 제노포커스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4,65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노포커스 R&D, 생산 기술

    <제노포커스 R&D, 생산 기술, 출처 : 제노포커스 홈페이지>

     

    반대로 이를 지지해준다면 재차 상승 파동으로 전환될 수 있는데, 상승하기 위해서는 위의 저항을 소화할만한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하기 때문에 최근보다는 거래량이 늘어나야 주가 상승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제노포커스 주식

     

    제노포커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역시 6월 중순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 가운데 6,000 초중반대의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지 못하고 추세선을 이탈해 내려오고 있습니다.

     

    다행히 4,650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추세선을 이탈했다고 하더라도 크게 하락하지 않고 있는데, 만일 앞으로 추가 하락해 이 부근을 이탈한다면 비교적 강한 주가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지난 3월 이후 반등이 강하게 나오기는 했지만 2018년 고점 이후 중장기 하락추세였는데, 일시적으로 상승 파동이 강하게 나와 제노포커스는 되도록 중장기 전망보다는 단기 파동에 의해 스윙 전략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노포커스 효소 제품

    <제노포커스 효소 제품, 출처 : 제노포커스 홈페이지>

     

    다만 현재는 하락추세이고,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을 이탈한다면 실망 매물이 나올 경우 주가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는 자리이기에 무리한 진입보다는 하락에 대한 시나리오도 생각해보아야 할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제노포커스는 지난해와 지지난해 2년 연속 영업이익 적자를 기록했는데, 다행히 올해 1분기, 전년 동기 대비 흑자 폭이 커졌고, 향후 사업 전망도 비교적 긍정적입니다. 다만, 현재는 저점 대비 2배 넘게 올라와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가져갈 분들은 차라리 주가가 크게 한 번 내려온 이후 서서히 진입 자리를 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