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식 NEWS

솔젠트 주식 투자 방법은?(Feat. 솔젠트 상장)

by 주소남 2020. 5. 2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 관계회사인 솔젠트에서 개발한 코로나19 진단키트 제품인 DiaPlexQ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긴급사용승인(EUA)을 받았다고 오늘 발표했습니다.

     

    솔젠트는 미국 FDA EUA를 받기 전부터 미국에 코로나19 진단키트를 수출해 왔는데, 오상헬스케어와 씨젠, SD바이오센서, 시선바이오머티리얼스, 랩지노믹스, 원드롭(1drop), 진매트릭스, 바이오코리아에 이어 솔젠트까지 코로나19 진단키트 fda 등록 업체로 부각되게 되었습니다.

     

    솔젠트 홈페이지

    <출처 : 솔젠트 홈페이지>

     

    이 때문에 주식시장에서는 솔젠트 관련주에 대한 관심도가 높습니다. 현재 국내 상장 주식 중 솔젠트 관련주로 부각되는 종목은 관계회사인 EDGC를 비롯하여 제이엠아이와 바이오톡스텍, 웰바이오텍, 제노포커스, 라이브파이낸셜 등으로 향후 솔젠트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에서 더욱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솔젠트 관련주가 움직이면 전체적으로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들이 다시 한 번 모멘텀을 얻어 시세를 보일 가능성은 있습니다.

     

    EDGC

    <솔젠트 관계사 EDGC, 출처 : EDGC 홈페이지>

     

    더군다나 현재 중국 양회 기간 중으로, 중국 양회에서 '포스트 코로나' 대책을 집중 논의할 예정으로, 향후 경제 성장과 함께 코로나와 같은 질병에 관한 내용도 나올 수 있어, 모멘텀은 살아있을 수 있습니다.

     

    솔젠트 주가 정보

    <솔젠트 주가 정보, 출처 : 38커뮤니케이션>

     

    현재 솔젠트 주식(145730)은 장외주식으로 아쉽게도 HTS 상의 K-OTC 시장에서는 거래할 수 없고, 38커뮤니케이션 등을 통해 솔젠트 주식에 직접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솔젠트 상장 주관사

    <솔젠트 상장 주관사 공지, 출처 : 솔젠트 홈페이지>

     

    솔젠트 주식은 내년,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최근 미래에셋대우를 주관사로 선정했습니다. 당장은 장외주식이기 때문에 거래에 제약이 많이 따르지만, 솔젠트 상장이 예정대로 된다면 내년에는 코스닥 시장에서 솔젠트 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날이 올지도 모르겠습니다.



    솔젠트는 분자진단 전문 기업으로 유전자형 진단키트와 생활 밀접 호흡기 바이러스 진단키트 및 결핵, 성 매개질환 그리고 모기열 관련 질병을 검사하는 40여종 이상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솔젠트 안내 공지

    <솔젠트 안내 공지, 출처 : 솔젠트 홈페이지>

     

    당초 올해 하반기 기술특례상장을 목표로 했지만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솔젠트 매출이 급증하면서 기술특례 상장보다는 시간이 조금 더 걸리더라도 직접 IPO를 통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솔젠트는 세계 진단업체 최초로 미국 연방재난관리청(FEMA)에 15만명분 진단 키트 초도물량을 납품하고 추가 공급 물량을 생산중으로, DiaPlexQ™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긴급사용승인(EUA)을 받았다는 소식과 함께 앞으로 더욱 주목 받는 코로나 진단키트 업체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