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진단키트 관련주 인트론바이오 주가 다시 움직일까

by 주소남 2020. 5. 24.

목차

    인트론바이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인트론바이오(048530) 입니다.

     

    인트론바이오는 생명공학 연구용 시약을 생산하는 유전자시약 사업과 감염성 질환 진단제제를 생산하는 분자진단 사업, 박테리오파지 기반의 동물용 항생제대체제 사업과 바이오신약 사업 등을 합니다.

     

    인트론바이오 홈페이지

    <출처 : 인트론바이오 홈페이지>

     

    종속회사는 동물용 항생제대체제의 중국시장 개척 및 판매를 목적 사업으로 하는 인트론생물과학기술(상해)유한회사를 포함해 총 3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인트론바이오는 일전에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제조 업체)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렸다시피 오상헬스케어와 코로나19 진단키트 진단소재 공급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진단소재를 공급하는 업체로 부각되면서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인트론바이오 주가

     

    위의 차트는 진단키트 관련주 인트론바이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부터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주가 급등락이 심했고, 최근에는 전체적으로 진단키트 관련주들이 조정에 들어갔는데, 인트론바이오 주가는 기간 조정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14,00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고, 최근 이탈한 추세 저항까지 있는데, 이를 돌파해낸다면 장중에라도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으나, 그렇지 못한다면 재차 실망 매물이 나오면서 하락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인트론바이오 슈퍼박테리아 바이오신약 개발

    <인트론바이오 슈퍼박테리아 바이오신약 개발, 출처 : 인트론바이오 홈페이지>

     

    하락시 단기적으로 체크해야 할 구간은 12,400 부근으로,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인트론바이오 주식

     

    인트론바이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8월까지 긴 하락을 보이다가 이후 반등, 3월 강한 시장 조정과 함께 주가가 하락했다가 최근까지 다시 반등 추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다만 주봉차트 상으로도 14,000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고, 최근 윗꼬리들이 지속적으로 달리는 것을 보면, 차익실현 매물이 계속해서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12,000 부근 이탈시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구간이고, 최종적으로 이탈하지 않아야 할 구간은 10,800 부근입니다.

     

    인트론바이오 본사

    <인트론바이오 본사, 출처 : 인트론바이오 홈페이지>

     

    10,800 부근 아래로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투매 물량이 쏟아질 경우 급락이 나올 수 있어, 인트론바이오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탈시에는 적절한 대응이 필요할 수 있는 자리입니다.

     

    인트론바이오는 지난해 적자를 보였지만 MRSA슈퍼박테리아 치료제 SAL200이 임상 2상 진행중으로, 향후 부가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우선은 임상에 대한 기대감 정도가 남아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