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인포마크 웨어러블 관련주 기대해 볼 수 없을까

by 주소남 2020. 5. 26.

목차

    인포마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웨어러블 관련주로 기대해 볼 수 있는 인포마크(175140) 입니다.

     

    인포마크는 4차 산업혁명 융합 기술 전문 기업으로, AI 스피커와 모바일 라우터, 웨어러블 단말 등 새로운 시장을 선도하는 업체입니다.

     

    인포마크 홈페이지

    <출처 : 인포마크 홈페이지>

     

    특히 지난 2017년 국내 최대 포털사를 통해 AI 스피커를 출시한 이후 공급처 다변화로 스피커 시장을 리드하고 있고, AI 시대를 맞아 AI와 디바이스 융합, 디바이스와 서비스 융합 등으로 AI 사업을 다각화 및 헬스케어 분야로 영역을 확대할 예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인포마크는 미아방지 웨어러블 관련 장치를 만들어 판매하기 때문에 웨어러블 관련주로 주목해 볼 수 있고, 최근 코로나19 자가격리자 등을 대상으로 한 손목밴드 관련 테마로도 부각될 수는 있는 종목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인포마크 주가

     

    위의 차트는 웨어러블 관련주 인포마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중순 저점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상승하다가 5월중순 단기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최근까지 조정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행히 4,000 후반대의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다시 반등하고 있는데, 최근 거래량이 많지 않아 6,050 부근까지의 단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킬만한 거래량이 터지거나, 천천히 이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켜야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인포마크 웨어러블기기

    <인포마크 웨어러블기기, 출처 : 인포마크 홈페이지>

     

    하락시에는 지난 3월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단기 손절 시점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이는데, 이 추세선은 현재 4,6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인포마크 주식

     

    인포마크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굉장히 약합니다. 즉, 상승시 위의 단기 저항만 뚫어낸다면 엄청난 시세가 나올 수 있는 차트인데, 현재는 투자심리가 좋지는 못합니다.



    지난해 인공지능 스피커 사업 매출 감소와 함께 통신환경 변화로 진부화된 재고자산을 매출원가로 처분함에 따라 영업손실이 증가해 대규모 영업손실을 기록했고, 부채비율도 상당히 올라간 상태입니다.

     

    인포마크 인공지능(AI)스피커

    <인포마크 인공지능(AI)스피커, 출처 : 인포마크 홈페이지>

     

    현재가 부근에서 중장기적으로 보고 접근한다면 위와 같이 실적 리스크가 있기 때문에 되도록 손절라인은 짧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주봉차트상 대응할 수 있는 손절라인은 최근 저점 부근인 4,350 부근입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투매 물량이 나올 경우 재차 주가 급락이 나올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