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인포바인 주가 공인인증서 폐지 관련주 이유는

by 주소남 2020. 5. 27.

목차

    인포바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공인인증서 폐지 관련주로 거론되는 인포바인(115310) 입니다.

     

    인포바인은 휴대폰인증서 보관서비스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유무선 네트워크 연동기술과 데이터암호화기술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개발기술을 기반으로 공인인증서를 휴대폰에 보관하고, 휴대폰에 보관되어 있는 인증서를 어느 PC에서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인포바인 홈페이지

    <출처 : 인포바인 홈페이지>

     

    인포바인은 공인인증서 폐지로 인해 피해를 볼 수도 있지만, 자사의 보안 관련 플랫폼이 오히려 공인인증서를 대체할 수 있기 때문에 공인인증서 폐지 반사이익 수혜주로 거론되기도 하며, 최근 관련주로 등락이 나오고 있습니다.



    또한 공인인증서 폐지 관련주 외에도 주식시장에서는 핀테크 수혜주나 삼성페이 관련주로 종종 거론되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인포바인 주가

     

    위의 차트는 핀테크 수혜주 인포바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5월 중순 이 추세선을 이탈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남아 있는 상황에서, 최근 거래량이 많지 않아 주가 변동성은 전에 비해 조금 잦아들었습니다.

     

    상승시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기 위해서는 단기적으로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을 재돌파할 필요가 있는데, 시일이 지나 추세선이 멀리 도망가버리면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좋습니다.

     

    인포바인 휴대폰인증서서비스

    <인포바인 휴대폰인증서서비스, 출처 : 인포바인 홈페이지>

     

    120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는 것이 우선이기 때문에 단기 상승시 이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하는지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19,000 부근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주가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인포바인 주식

     

    인포바인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 연말부터 우하향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위아래 꼬리가 지저분하게 남아있습니다.

     

    특히 최근 윗꼬리들이 지속적으로 달리면서 위의 매물 부담을 의식하는 모습인데, 지난해 주요 사업 부진으로 인해 실적이 악화되고있어, 중장기 모멘텀은 좋지 못합니다.

     

    인포바인 슈퍼패스

    <인포바인 슈퍼패스, 출처 : 인포바인 홈페이지>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인 19,000 부근 아래에 평단가가 있거나,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8,40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잡아도 좋습니다.

     

    주봉차트상 이를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굉장히 약해지는 구간이기 때문에, 지난 3월과 같은 큰 하락이 나올 수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