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인포뱅크 유베이스 콜센터 감염, 연관성은?

by 주소남 2020. 5. 28.

목차

    인포뱅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콜센터 관련주 인포뱅크(039290)입니다.

     

    인포뱅크는 유무선 및 방송 통신네트워크 소프트웨어 개발 및 서비스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주요 종속회사는 기업용 메시징 서비스와 양방향 미디어 서비스, 스마트카 서비스 등의 서비스 사업과 S/W 개발 및 솔루션 등의 기타 사업 등을 합니다.

     

    기업용 문자메세지 서비스의 주요 고객은 금융권 외에 포털과 인터넷기업 등 IT 관련 대부분 기업으로, 인포뱅크는 카카오톡 상담톡 공식 딜러사이자 '카카오 i 오픈빌더 공식 에이전시'로 인공지능 챗봇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인포뱅크 홈페이지

    <출처 : 인포뱅크 홈페이지>

     

    최근 부천 쿠팡 물류센터와 마켓컬리 물류센터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했고, 부천 유베이스에서도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부천 유베이스 같은 경우 1,600여명이 근무하는 각 회사들의 콜센터가 모여있는 곳인데, 콜센터 집단감염 시 인포뱅크의 카카오톡 상담톡 등이 수혜를 받을 수 있어, 과연 이를 모멘텀으로 주가가 움직일 수 있을지 지켜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인포뱅크 주가

     

    위의 차트는 인포뱅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3월 중순 저점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점차 우상향하고 있고, 단기적으로 7,600 부근까지의 단기 매물대 저항을 돌파한다면 재차 강한 상승을 보일 가능성이 있는 차트입니다.

     

    인포뱅크를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추세선이 위치한 7,3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잡거나,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매물대 하단인 6,29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포뱅크 카카오톡 비즈 메시지

    <인포뱅크 카카오톡 비즈 메시지, 출처 : 인포뱅크 홈페이지>

     

    어제 음봉이 나오기는 했지만 상승추세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우선은 우려할 자리는 아니지만 7,000 부근 이탈시 6,000 중반대까지 일시적인 조정파동이 강하게 나올 우려도 있어, 섣부른 추가진입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6,290 부근 이탈시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물론,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해지기 때문에,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포뱅크 주식

     

    인포뱅크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추세선을 따라 우상향하고 있고, 추세선을 이번주 현재까지는 이탈하고 있지만, 아래로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받쳐주고 있어 차트 모습은 괜찮습니다.

     

    추세선이 위치한 7,600 부근을 돌파한다면 장중에라도 재차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이지만 하락시에는 일봉차트상 추세선이나 손절라인 이탈 시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6,00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과연 인포뱅크 주가가 유베이스 콜센터 감염으로 인해 시장에서 부각될 수 있을지, 다 같이 체크해 보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