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비대면 원격의료 관련주 인피니트헬스케어

by 주소남 2020. 5. 31.

목차

    인피니트헬스케어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비대면 원격의료 관련주 인피니트헬스케어(071200) 입니다.

     

    인피니트헬스케어는 의료용 소프트웨어를 판매하고 유지보수하는 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인피니트헬스케어 홈페이지

    <출처 : 인피니트헬스케어 홈페이지>

     

    국내 PACS 시장점유율 1위 기업으로, PACS는 의료기기에서 획득한 영상을 의료 표준에 따라 디지털화하여 저장, 전송 및 관리하는 시스템입니다.



    인피니트헬스케어는 최근 원격의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스마트케어) 포스팅에서 언급한 적이 있는데, PACS가 의료기기에서 획득한 영상을 의료 표준에 따라 디지털화하여 저장과 전송 및 관리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최근 주식시장에서 비대면 원격의료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인피니트헬스케어 주가

     

    위의 차트는 비대면 원격의료 관련주 인피니트헬스케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이후 추세선을 따라 우상향하던 주가가 5월 20일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 서서히 하락 추세를 타고 있습니다.

     

    다행히 7,29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는데, 이를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투매 물량이 나올 경우 급락 가능성이 있어,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이 체크해야 할 구간입니다.

     

    인피니트헬스케어 헬스케어 플랫폼

    <인피니트헬스케어 헬스케어 플랫폼, 출처 : 인피니트헬스케어 홈페이지>

     

    반대로 상승시에는 8,35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는데, 이 저항의 일부 물량을 소화시킬 수 있는 거래량이 동반되어야 재차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인피니트헬스케어 주식

     

    인피니트헬스케어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 3월 중순 저점 이후 강한 추세선을 타고 주가 폭락 이전보다 더욱 큰 주가 상승을 보였습니다.

     

    인피니트헬스케어가 비대면 원격으료 관련주로 테마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인데, 지지난주 장대 음봉으로 추세선을 이탈하더니, 지난주에도 음봉을 이어가면서 불안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인피니트헬스케어 ECO System

    <인피니트헬스케어 ECO System, 출처 : 인피니트헬스케어 홈페이지>

     

    주봉차트상으로도 7,290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비중이 높을 경우, 우선 이를 이탈시 비중을 줄였다가 6,000 초중반 부근에서 재진입 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가가 하락해 6,000 초중반 부근에서 재진입 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 하락 추세가 멈추지 않고,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매물대 하단인 5,850 부근을 이탈한다면 비교적 큰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으니,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난해 매출 및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했지만, 올해 1분기 실적이 전년동기 대비 크게 줄어들었고, 결정적으로 저점 대비 지금은 많이 올라와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해 중장기 대응하기에는 무리가 있는 가격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