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재생에너지 관련주로 떠오르는 인화정공

by 주소남 2020. 5. 31.

목차

    인화정공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재생에너지 관련주로 떠오르고 있는 인화정공(101930) 입니다.

     

    인화정공은 선박엔진 및 발전설비, 기계설비와 교량(현수교) 등의 대형 부품을 생산하는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인화정공 홈페이지

    <출처 : 인화정공 홈페이지>

     

    자동차부품 제조 사업과 금속형성기계 제조, 금속구조재 제조와 부동산 산업 등을 하는 자회사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인화정공은 일본의 전업사(DMW CORPORATION)와 거래를 하게 되어  BARREL CASE와 COMMON BASE PLATE 라는 양수발전부품을 제작, 가공하여 공급한 적이 있기 때문에 최근 뉴딜정책으로 인해 재생에너지 관련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인화정공 주가

     

    위의 차트는 재생에너지 관련주 인화정공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저점 확인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4월 중순 이후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 상승시마다 이 추세선이 저항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이 추세선과 괴리감이 생겨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좋지만, 단기적으로 4,12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있어, 이를 돌파해야 비교적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됩니다.

     

    인화정공 발전설비 부품

    <인화정공 발전설비 부품, 출처 : 인화정공 홈페이지>

     

    반대로 하락시에는 최근 저점과 지난 3월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보면 되는데, 이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방법과,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 여력까지 있다면 아래 매물대 하단인 3,2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조금 여유 있게 보는 대응 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인화정공 주식

     

    인화정공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최근 상승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다가 지난주 거래량을 늘리면서 뉴딜 정책으로 인한 재생에너지 관련주로 떠오르면서 거래량이 강하게 실렸습니다.



    현재가 위로 4,100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존재하기 때문에, 단기나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 돌파 유무와 함께 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인 4,200 부근까지 돌파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화정공 엔진부품

    <인화정공 엔진부품, 출처 : 인화정공 홈페이지>

     

    반대로 하락시에는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3,4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일봉차트상 추세선과도 어느 정도 비슷하기 때문에, 일봉차트상 대응법을 중장기적으로 보는 분들도 참고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인화정공은 지난해 매출액인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이 흑자전환했고, 올해 1분기 실적도 전년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해, 실적 부분에서는 비교적 긍정적입니다.

     

    시장에서 조금은 소외되어 있지만, 이번 재생에너지 관련주로 모멘텀을 강하게 받는다면 주가가 재평가 될 가능성도 있어, 이번 기회를 잘 살렸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