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일동홀딩스 주가 자회사 일동제약 덕 볼까

by 주소남 2020. 6. 3.

목차

    일동홀딩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앞서 소개해드린 일동제약의 모회사인 일동홀딩스(000230) 입니다.

     

    일동홀딩스는 2016년 8월 인적분할 후 투자와 브랜드 수수료, 경영자문수수료, 임대수익 등 지주회사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일동제약을 비롯한 9개 계열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일동홀딩스 홈페이지

    <출처 : 일동홀딩스 홈페이지>

     

    종속회사의 주요 사업은 제약과 공고대행, 의료기기 개발, 소프트웨어 개발 등으로 주요 계열사인 일동제약은 대한민국 유산균 역사를 선도해 온 비오비타와 종합비타민 블록버스터제품 아로나민 등 파워 브랜드를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일동홀딩스 주가

     

    일동홀딩스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3월 중순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 당시 저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4월 중순 이후 이탈했고, 이후 이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으로 자리잡으면서 주가 상승시 주가를 억제했습니다.

     

    최근에도 일동제약이 코로나19 관련 싱가포르에 감염증 치료제 공급 소식에 일동홀딩스 주가 역시 강세를 보였지만, 이 추세 저항선을 맞고 주가가 내려왔습니다.

     

    최근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도 월요일 이탈하면서, 현재 일동홀딩스 주가 위치는 조금 좋지 않아보입니다.

     

    일동제약

    <일동홀딩스 자회사 일동제약, 출처 : 일동홀딩스 홈페이지>

     

    단기적으로는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적은 거래량으로도 주가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고, 투매 물량이 나와도 주가가 강한 조정을 받을 가능성이 있기에, 매수보다는 익절 및 손절에 대한 우려가 먼저인 자리입니다.



    하락 파동 때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추가진입은 8,500 부근 아래에서 하고, 이후에도 주가가 하락한다면 6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8,25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동홀딩스 주식

     

    일동홀딩스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주 상승하다가 윗꼬리를 강하게 단 음봉이 나왔고, 이번주도 이틀 연속 주가가 하락하면서 음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는 하락은 아니지만, 아래 추세선 부근까지는 추가 하락에 대한 우려가 있어, 단기적으로는 역시 상승에 대한 기대보다는 하락에 대한 우려가 조금 더 큰 자리입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일동홀딩스 자회사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출처 : 일동홀딩스 홈페이지>

     

    일동홀딩스는 지난해 대규모 적자를 기록했고, 올해 1분기에도 적자를 기록하고 있어, 중장기 모멘텀은 좋지 못합니다. 실제로 최근 주가 급락이 아니더라도 중장기 주가 이동평균선 역배열 흐름으로 주가가 흘러내리고 있던 차였습니다.

     

    현재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8,0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조정이 나올 경우 이 추세선 안에서 이루어져야지,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주봉차트상으로도 상승추세 이탈이기 때문에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