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코로나 항생제 관련주 일동제약

by 주소남 2020. 6. 1.

목차

    일동제약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로나 항생제 관련주 일동제약(249420) 입니다.

     

    일동제약은 의약품과 의약품 원료, 건강보조식품 및 특수영양식품의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는 제약업체입니다.

     

    편두통 치료제인 Lasmiditan은 개발사인 ELi Lilly와 라이선스인 계약을 통해 국내 및 아세안 8개국 판권을 확보했습니다.

     

    일동제약 홈페이지

    <출처: 일동제약 홈페이지>

     

    비오비타의 베트남 수출을 시작으로 향후 동남아시아 및 일본 수출에 전력을 기울일 예정이고, 신약 개발 등을 상용화 준비 중입니다.



    일동제약은 최근 독일 신약개발 회사인 에보텍과 손잡고 신약 임상을 추진한다고 밝혔고, 최근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싱가포르 자사의 감염증 치료제 아지탑스 주사를 공급한다는 소식에 코로나 항생제 관련주로 움직이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일동제약 주가

     

    위의 차트는 코로나 항생제 관련주 일동제약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 이후 강한 V자 반등을 보였고, 이후 조정과 천천히 우상향을 보이다가 지난주 금요일, 코로나19 관련 감염증치료제 공급 소식에 강한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현재가 위로 14,30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있는데, 이를 돌파한다면 지난주 금요일과 같이 장중 강한 움직임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일동제약 일반의약품

    <일동제약 일반의약품, 출처 : 일동제약 홈페이지>

     

    단, 윗꼬리가 달리고, 강한 장대 음봉이 나왔기 때문에, 하락에 대한 대비를 해야하는데, 최근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인 13,4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잡거나,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12,8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동제약 주식

     

    일동제약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 3월 중순 이후 반등추세가 이어지고 있고, 지난주 윗꼬리가 강하게 남은 양봉으로 상승 추세를 이어갔습니다.

     

    아직 주봉차트상 추세가 꺾이지는 않았지만,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한 상황에서, 추가적으로 주가가 밀릴 경우, 조정 파동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12,800 부근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기 때문에, 이탈하면 좋지 않은 자리이니, 이탈한다면 비중조절 및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일동제약 전문의약품

    <일동제약 전문의약품, 출처 : 일동제약 홈페이지>

     

    이보다 손절라인을 낮게 잡고 싶다면, 추가진입까지 고려해 주봉차트상 12,000 부근을 이탈할 때를 손절 시점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일동제약은 지난해 적자를 기록했고, 올해 1분기 실적도 좋지 못합니다. 미세먼지 마스크 관련주로 움직이다가 최근 코로나19 항생제 관련 테마를 보이기는 했지만, 테마성 시세가 굉장히 짧게 나왔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보다는 하락에 대한 우려가 조금 더 높은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