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dmz평화공원 관련주 일성건설 이동평균선 밀집중

by 주소남 2020. 6. 3.

목차

    일성건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dmz평화공원 관련주로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는 일성건설(013360) 입니다.

     

    일성건설은 토목공사와 건축공사, 녹지조성사업 등의 조경공사, 아파트 분양 사업 등으로 성장해 온 종합 건설회사로 T/K, SOC(BTL) 등으로 발주되는 공사의 입찰에 참여하고 있고, 신탁사업과 재정비 및 재개발 사업, FED 및 해외 토목 등 시장 개척을 통한 수주 확대와 공공택지 확보를 통한 분양 사업 활성화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일성건설 홈페이지

    <출처 : 일성건설 홈페이지>

     

    일성건설은 지난해 대한건설협회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시공능력 평가액 기준 도급 순위 70위 기업으로, 주식시장에서는 dmz평화공원 관련주로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일성건설의 최대주주는 IB Capital Ltd로 통일교 문선명 총재의 삼남인 문현진 사장이 설립한 곳입니다. 이 때문에 dmz평과공원 건설 수주 등을 맡을 것으로 기대가 모이면서 dmz평화공원 테마주로 부각되기도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일성건설 주가

     

    위의 차트는 dmz평화공원 관련주 일성건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 중순 이후 1차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다가 5월초 이후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최근까지 횡보하고 있습니다.

     

    1,000 부근 초반대를 계속해서 횡보하면서, 단기 이동평균선들이 밀집을 보이고 있고, 거래량만 실린다면 위나 아래로 강한 움직임을 보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성건설 조경 사업

    <일성건설 조경 사업, 출처 : 일성건설 홈페이지>

     

    현재는 위아래로 어느 정도 단기 매물대 지지 및 저항이 있지만, 쉽게 뚫을 수 있는 지지, 저항입니다.



    단기적으로는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980 부근이나 그 아래 6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95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일성건설 주식

     

    일성건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 3월중순 이후 강한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역시 5월초 이후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 매물 부담과 함께 상승추세가 잠시 멈춰있습니다.

     

    다행히 아래로 945 부근까지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티고 있고, 워낙 강한 추세선이 었기 때문에 이탈해도 큰 영향은 없었습니다.

     

    단, 945 부근을 이탈한다면 주봉차트상 추세가 완전히 망가지고,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투매 물량이 나올 경우 주가가 급락할 수 있어 유의해야 하는 구간입니다.

     

    일성건설 SOC 사업

    <일성건설 SOC 사업, 출처 : 일성건설 홈페이지>

     

    반대로 이 지지라인을 버텨준다면 위로 1,300 부근까지는 비교적 저항이 강하지 않아, 이를 목표가로 설정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성건설은 아쉽게도 실적 성장성이 역행하고 있는 기업이고, 부채비율도 적정 수준을 조금 벗어나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보다는 단기 파동에 의한 매매가 더욱 적합한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