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Tip

주식 예약주문 방법과 주식 자동 주문 방법

by 주소남 2020. 5. 1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식 예약주문 방법과 주식 조건부 매도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업투자자라면 모르겠지만, 직장인들에게 주식 예약주문 만큼 편리한 기능이 있을까 싶습니다.

     

    주식 예약주문 방법

     

    아침 일과를 시작할 때, 주식시장도 시작하고, 아침 9시부터 미팅이 잡혀있다면 주식 시장을 전혀 체크할 수 없기 때문에 전날 밤새 찾아 놓은 좋은 주식도 놓치는 경우가 허다한 것이 직장인입니다.



    이럴 때, 이용하면 좋은 기능이 주식 예약주문이나 주식 조건부 매수, 매도 방법입니다. HTS나 MTS를 활용하면 내가 찾아 놓은 좋은 주식을 원하는 가격에 매수할 수 있게끔 해주는 기능인데, 과연 어떤식으로 활용하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예약주문

     

    미래에셋대우 HTS(카이로스) 기준 전체메뉴의 주식주문 - 주식예약주문 - [0630] 예약매수 메뉴로 진입하면 아래와 같은 주식 예약주문 화면 창을 볼 수 있습니다.

     

    주식 예약매수

     

    본인의 계좌와 매매 방법, 익매매일에 주문할 수 있는 일반 예약주문과 예약주문에서 체결수량 차감 후 잔량 주문을 할 수 있는 기간예약잔량주문, 예약 수량으로 주문기간 중 매일 주문할 수 있는 기간 예약 주문을 할 수 있습니다.

     

    주식 예약매도

     

    주식 예약매도도 [0631]예약매도 창을 통해 예약 주문을 할 수 있습니다. 위 주문은 당일 주문이 아닌 익일부터 주문 실행 기간 동안 주식 예약 주문을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렇다면 내가 원하는 조건에 도달했을 때, 주식을 사고 팔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주식 서버 자동주문

     

    있습니다. 미래에셋대우 HTS 기능 중 서버 자동주문을 신청해 활용한다면 주식 조건부 매도와 매수를 할 수 있습니다.

     

    미래에셋대우 HTS 메뉴 중 주식주문 - 주식특화주문 - [0636]서버 자동주문 신청/해지 메뉴를 통해 서버주문 신청과 해지를 할 수 있고, [0635] 서버 자동주문을 통해 주식 자동 주문을 조건을 지정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주식 자동 주문

     

    서버자동주문 메뉴창은 위와 같이 생겼고, MTS 역시 같은 메뉴로 진입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MTS 주식 자동 주문

    HTS 기준으로 최근 매각으로 핫한 두산퓨얼셀 주식 자동 주문을 실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자동 주문

     

    주문 수량은 1,000주로 하고, 조건 가격을 1만원 이상 도달시 주문단가를 9,950원으로 설정했습니다.

     

    오늘 두산퓨얼셀 주가가 상승해 1만원 이상 돌파한다면 감시 기준에 진입하게되고, 이후 하락해 9,950원이 되면 자동으로 매수되게 하는 조건부 주식 자동 주문 방법입니다.



    또한 두 번째 조건으로 두산퓨얼셀 주식 9,500원 이하 도달시 주문 단가를 9,600원으로 설정해 두었는데, 만일 두산퓨얼셀 주식이 하락할 때, 9,600원에 바로 체결되지 않고, 추가 하락해 9,500원이 되면 이 때부터 감시 기준에 부합해 감시가 시작되고, 이후 꼬리를 달고 올라가면서 9,600원에 주가가 도달했을 경우 주식이 매수되게 됩니다.

     

    주식 스탑로스

     

    9,500원에 살 수 있는데, 왜 9,600원에 걸어놓느냐고 반문하시는 분들이 있을텐데, 차트의 고점과 지지라인 돌파, 꼬리를 달고 올라오는 경우와 눌림목 등을 파악해 주식을 본인이 원하는 위치에 자동 주문할 수 있기 때문에 위와 같은 주식 자동 주문 방법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주식 스탑로스 기능도 이와 비슷합니다. 주식 스탑로스 기능은 매수가 아닌 매도 전용으로, 위와 같이 조건부 매도를 할 수 있어, 굉장히 유용한 기능입니다.

     

    직장인들은 위 주식 예약주문 방법과 주식 자동 주문 방법을 몸에 익혀 놓는다면, 퇴근 후 미리 좋은 종목을 선정해 놓고, 기술적인 대응 방법을 설정해 주식 자동주문을 활용한다면 시장 대응에는 취약하지만 원하는 종목을 놓치는 일은 줄어들 것으로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