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Tip

온라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 온라인 개최 핀테크 관련주 움직일까

by 주소남 2020. 5. 1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온라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이 5월 28일부터 개최됩니다.

     

    핀테크란 금융(Finance)과 기술(technology)이 결합한 서비스 또는 그런 서비스를 하는 회사를 지칭하는 말로, 주식시장에서는 주로 전자결제 관련주나 관련된 보안주들이 핀테크 관련주로 움직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

    <출처 : 온라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 홈페이지>

     

    지난해 제1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 개최에 이어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온라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 행사는 핀테크를 통한 개방형 혁신(Fintech for Open Innovation)을 주제로 혁신적인 핀테크 서비스를 소개하는 온라인 전시관으로 개최됩니다.



    핀테크 위크 2020

    <출처 : 온라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 홈페이지>

     

    지난해 오프라인으로 열렸던 행사로, 19년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제2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를 준비 중이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동대문 DDP에서 개최 예정이었던 오프라인 행사를 취소하고 온라인 박람회로 대체합니다.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 온라인

    <출처 : 온라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 홈페이지>

     

    온라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위와 같이 온라인 전시관이 5월중 오픈예정이라는 팝업창을 볼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시관

    <출처 : 온라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 홈페이지>

     

    온라인 코리아 핀테크 2020은 전시를 희망하는 누구나 온라인 전시관 관람을 할 수 있으며, http://fintechweek.or.kr을 통해 관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사의 핀테크 기술을 홍보하고 싶은 기업들은 한국핀테크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가 아니었다면 오프라인 행사로 열려, 참석이 어려운 분들이 많았겠지만 온라인으로 열리는 행사이다보니 접근성이 대폭 확대되어, 관심이 없던 분들도 이번 기회에 한번씩 체크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

    <출처 : 온라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 홈페이지>

     

    지난해 첫 회를 맞는 제1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는 1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등 높은 관심 속에 행사를 마쳤다고 합니다.

     

    당시 핀테크 관련주들 차트들을 보면 전반적으로 핀테크 위크 기간이 시작된 이후 관련주들의 주가가 오르는 종목들이 많았습니다. 물론, 아닌 종목들도 있었지만 이에 대한 기대감이 주식시장에서 작용할 수는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핀테크 관련주

     

    제가 일전에 핀테크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핀테크란?) 포스팅에서 정리한 핀테크 관련주입니다.

     

    조금 오래 전에 작성한 내용이라 다른 부분이 있기는 하겠지만, 보름 가량 남은 상황에서 한 번쯤 체크해 보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단, 최근 증시가 이상하리만큼 조정 없이 상승하고 있고, 핀테크 관련주들이 최근 언택트 소비 확산으로 인해 주가가 상승하면서 지난해와는 다른 모습이 나올 수 있다는 점도 분명 체크하고 공부해야 할 사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