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5월 8일 오늘의 증시현황(김태년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20. 5. 8.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무관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5월 8일 금요일, 어버이날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장 초반부터 좋은 모습을 보이며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코스피 시장에서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수세 덕에 코스닥 시장까지 끌어주면서 지수 상승이 나오고 있습니다.

     

    김태년

     

    시장에서는 정치테마주로 김태년 관련주가 강세입니다. 더불어민주당 새 원내대표로 선출된 김태년 의원은 4선 의원으로 이번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성남시 수정구에서 당선되었습니다.



     

    경희대학교를 졸업했기 때문에 현재 이구산업과 국일신동이 김태년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는데, 오늘 중으로 김태년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전체적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300만명이 넘는 신규 실업자가 한 주 만에 쏟아졌지만 코로나로 인한 봉쇄 완화 기대 덕분에 미국 증시는 물론, 유럽증시도 전체적으로 상승했습니다.

     

    해외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89%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1.41%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1.15%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도 전체적으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프랑스가 오는 11일부터 전국 봉쇄령을 점진적으로 해제하기로 했고, 네덜란드와 덴마크 등도 봉쇄 완화조치를 취하는 등 전반적인 코로나 봉쇄 완화에 힘입어 유럽증시가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독일과 프랑스, 러시아, 스웨덴, 오스트리아, 벨기에, 덴마크, 핀란드, 네덜란드, 노르웨이, 폴란드 증시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 흐름도 좋습니다.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일본과 중국, 홍콩, 호주 증시까지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최근 꾸준한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는 코스피지수는 오늘도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수세 덕에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전 11시 58분 기준, 전일 대비 +1.26% 상승한 1952.92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597종목, 보합 71종목, 하락 230종목 등 전반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상으로도 상승장이 강하게 느껴집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음식료 업종지수를 제외전업종 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셀트리온, 한미약품 등의 제약 대형주들이 강세를 보이면서 의약품 업종지수가 +3%대 상승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통신과 운수장비, 보험, 전기전자, 제조, 섬유의복, 서비스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600포인트대 매물대 저항을 꾸역꾸역 돌파하고 있는 코스닥지수는 오늘도 거침없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기관투자자의 매수세가 강한 가운데,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1.63% 상승한 679.07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842종목, 보합 101종목, 하락 373종목 등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상으로도 상승장이 강하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카페24의 하락으로 인터넷 업종지수가 -1%대 하락세를 보이고 있고, 방송서비스와 통신방송, 기타제조 업종지수 등이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반면 이외의 모든 업종지수는 상승중입니다. 특히 셀트리온과 씨젠 등 제약주가 상승하면서 제약 업종지수가 +3%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반도체와 유통, 의료정밀, 우량기업, 금속, IT H/W, 디지털, 제조, 전기전자, 컴퓨터서비스, 신성장기업, 벤처기업, 기타서비스, 통신장비, 비금속, 금융, 기계장비, IT부품, 중견기업, 화학, IT S/W & SVC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한가

     

    오늘 코스피와 코스닥 통틀어 코스닥 시장에서 쎄미시스코(136510)가 유일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쎄미시스코는 폴더블폰과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등에 사용되는 인듐주석산화물(ITO) 투명전극을 대체할 수 있는 메탈 메쉬 투명전극용 구리 소재를 개발했다고 밝혔는데, 이는 일본에서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제품이기 때문에, 국산화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김태년 관련주

     

    오늘 주식시장에서 가장 강한 테마는 김태년 관련주입니다. 어제 더불어민주당 새 원내대표로 김태년 의원이 선정되었고, 경희대 출신이 대표로 있는 이구산업과 국일신동 등이 김태년 관련주로 엮이면서 시세가 나오고 있습니다.

     

    김태년 관련 정치테마가 막 만들어지는 초기이기 때문에, 이 외에 종목들이 나온다면 김태년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으로 다시 한 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오전장은 비교적 괜찮았는데, 오후에도 이러한 상승 흐름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바라면서 5월 8일 금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