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5월 7일 오늘의 증시현황(원격의료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20. 5. 7.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무관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5월 7일 목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전체적을 상승세를 유지해나가고 있습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양지수 모두 상승중인데, 특히 코스닥지수가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수세 덕분에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원격의료

     

    시장에서는 원격의료 관련주와 시멘트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한국판 뉴딜은 경제 디지털 가속화와 비대면화 촉진 등에 중점을 둔 디지털 기반 일자리 창출, 경제혁신 가속화 프로젝트 집중 추진으로 요약할 수 있다"고 밝히면서 한국판 뉴딜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국판 뉴딜은 데이터와 5G, AI 등 디지털 인프라 구축과 비대면 산업 집중 육성, 사회간접자본(SOC)의 디지털화 등인데, 이 때문에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경제적 봉쇄조치가 서서히 완화되고 글로벌 원유수요가 되살아 날 것이라는 기대감이 있었지만 전체적인 시장 상황은 좋지 못했습니다.

     

    해외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91% 하락했고, S&P500지수는 -0.70% 하락했으며,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지수만이 +0.51% 상승한 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는 전반적으로 하락 마감했습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올해 역사적 규모의 경기 침체를 경험할 것이라는 전망에 독일 증시를 비롯하여 프랑스, 러시아, 이탈리아 등 대부분 유럽 주요 증시가 -1% 이상 하락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도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중국 상해B, 심천B 지수는 상승중이지만 일본과 중국, 홍콩, 호주 증시가 모두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최근 상승 탄력이 떨어지기는 했지만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는 코스피지수는 오늘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도세에도 불구하고 개인투자자들이 이를 받아주면서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전장에 비해 조금씩 상승하면서 지수차트상 5일 이동평균선 위에서 주가 움직임이 나오고 있는 코스피지수는 전일 대비 +0.16% 상승한 1931.85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00종목, 보합 80종목, 하락 317종목 등 전반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습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원격의료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면서 의료정밀 업종지수가 +4%대 강세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서비스와 종이목재, 섬유의복, 운수창고 업종지수 등도 +1% 이상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 유통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의약품, 운수장비, 건설, 증권, 보험, 전기전자, 제조업종지수 등은 소폭 하락하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저해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상한가

     

    코스피 시장에서는 한국제지(002300)가 유일한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해성산업이 계열사 한국제지를 합병한다는 소식에 피흡수합병 법인인 한국제지가 기대감으로 인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매물대 저항을 꾸역꾸역 소화하고 있는 코스닥지수는 오늘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의 동반 매수세에 힘입어 코스피지수 대비 큰 상승폭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1.43% 상승한 667.82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네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950종목, 보합 91종목, 하락 288종목 등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상 좋은 상승장이 되고 있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운송과 음식료 업종지수를 제외전업종 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비금속업종지수를 비롯하여 기계장비와 반도체, 컴퓨터서비스, IT부품, IT H/W, 의료정밀, 벤처기업 업종지수 등이 +2%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한가

     

    코스닥 시장에서는 현재 에스모머티리얼즈(087730), 스킨앤스킨(159910), 다우데이타(032190), 해성산업(034810)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에스모머티리얼즈는 액면병합 후 거래재개 첫 날에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스킨앤스킨은 약80억원 규모 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 소식에, 다우데이타는 비대면 원격의료 테마로, 해성산업은 한창제지 합병 소식에 각각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원격의료 관련주 시멘트 관련주

     

    오늘 증시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내는 테마는 원격의료 관련주와 시멘트 관련주 등입니다.

     

    한국판 뉴딜은 데이터와 5G, AI 등 디지털 인프라 구축과 비대면 산업 집중 육성, 사회간접자본(SOC)의 디지털화 등인데, 이 때문에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시장 흐름이 좋습니다. 오후장으로 갈 수록 지수 상승이 더욱 견고해지고 있는데, 장 막판까지 이러한 좋은 흐름 이어지길 바라면서 5월 7일 목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