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5월 6일 오늘의 증시현황(원유주, 미중무역전쟁 관련주 강세)

by 주소남 2020. 5. 6.

목차

    바쁘신 분들은 색깔있는 글씨만 읽으셔도 무관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5월 6일 수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긴 연휴가 끝나고 본격적인 휴일 없는 평일의 시작입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양시장 외국인투자자가 매도세를 보이고 있지만 이를 개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방어해주면서 양시장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원유주

     

    어제 원유 선물이 20% 넘게 급등하자 정유주를 포함한 원유 관련주들이 오늘 강세를 보이고 있고, 코로나19 책임론으로 인해 미중무역전쟁이 다시 발발하면서 미중무역전쟁 관련주로 희토류 관련주 등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

     

    전날 해외증시 흐름은 좋았습니다. 미국 뉴욕증시는 이틀 째 상승 랠리를 이어갔는데, 캘리포니아 등 미국 20여개주가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봉쇄조치 완화에 들어갔고, 화이자가 코로나19 백신 개발을 위한 임상시험에 들어갔다는 소식에 전체적으로 상승했습니다.

     

    해외증시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56% 상승했고, 나스닥지수는 +1.13% 상승했으며, S&P500지수는 +0.90% 상승하면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

     

    유럽증시도 전체적으로 상승했습니다. 전날 미중 무역전쟁 재점화 우려에 하락했지만 어제는 코로나19 확산세 둔화와 이에 따른 각국의 봉쇄 완화 분위기 속에 전체적으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특히 독일 증시를 비롯하여 프랑스, 러시아, 이탈리아, 스웨덴, 오스트리아, 네덜란드 증시 등이 +2% 이상 상승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아시아증시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일본증시가 헌법기념일로 휴장한 가운데, 우리나라와 홍콩 증시가 상승하고 있고, 중국과 호주 증시 등이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지수

     

    오늘 코스피지수는 장 초반에 비해 다소 내려오기는 했지만, 오후 12시 26분 기준, 전일 대비 +1.10% 상승한 1916.27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647종목, 보합 58종목, 하락 190종목 등 대부분 종목들이 상승하고 있어, 체감상으로도 상승장이 강하게 느껴집니다.

     

    코스피 업종지수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경기방어주 성격의 전기가스 업종지수와 통신업종지수를 제외모든 업종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증권과 서비스, 의료정밀, 운수장비 업종지수 등이 +2%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

     

    코스닥지수도 오늘 좋은 상승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1.79% 상승한 653.40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1,013종목, 보합 98종목, 하락 210종목 등 전체적으로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이 좋습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전업종지수 상승중이고, 음식료와 신성장기업, 기타서비스, 인터넷, 디지털 업종지수가 +3%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IT S/W & SVC, 통신서비스, 컴퓨터서비스, 반도체 업종지수 등도 +2% 이상 상승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한가

     

    현재 코스피와 코스닥 통틀어 코스닥 시장에서 메이슨캐피탈(021880)이 유일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메이슨캐피탈은 경영권 분쟁 소식에 현재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희토류 관련주

     

    오늘 시장에서는 희토류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유니온과 유니온머티리얼즈를 중심으로 노바텍, 티플랙스, 대원화성, 에스맥, EG 등 희토류와 관련있는 주식들이 미중 무역분쟁 우려에 테마성 시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중무역전쟁 관련주

     

    이 뿐만 아니라 대두 등 곡물 관련주들도 미중 무역분쟁 우려로 인해 미중무역전쟁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긴 연휴가 끝나고 개장한 장에서 다행히 증시가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거리두기가 생활속 거리두기로 완화된 가운데, 국내 코로나19는 확산세가 눈에 띄게 줄어들었고, 해외도 서서히 확산세가 줄어들면서 각국이 봉쇄를 풀고 있습니다.

     

    부디 이번달도 지난달과 같이 좋은 증시 상승이 이어졌으면 하는 바램으로 5월 6일 수요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