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Tip

문재인 대통령 3주년 취임사 체크해 볼 주식은?

by 주소남 2020. 5. 1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제 문재인 대통령 3주년 취임사가 있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문재인 대통령 3주년 취임사의 내용과 이와 관련되어 오늘 주식시장에서 체크해 보아야 할 섹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3주년 취임사

     

    문재인 대통령은 남은 2년 더 단단한 각오로 국정에 임할 것을 다짐하면서 3주년 취임사를 시작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3주년 취임사를 간단하게 요약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첫째, 선도형 경제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개척하겠습니다.(비대면 의료서비스와 온라인교육, 온라인 거래, 방역과 바이오 산업 언급)

     

    둘째, 고용보험 적용을 획기적으로 확대하고, 국민취업지원제도를 시행하여 우리의 고용안전망 수준을 한 단계 높이겠습니다.(전국민 고용보험)

     

    셋째, 일자리 창출을 위한 '한국판 뉴딜'을 국가 프로젝트로 추진하겠습니다.(5G 인프라 조기 구축, 데이트 인프라 구축 국가적 사업 추진, 개인정보 보호, 공공, 민간 협력 강화)

     

    넷째, 사람의 생명과 안전을 우선하는 연대와 협력의 국제질서를 선도해 나가겠습니다.(북한과 관련해 남과 북도 인간안보에 협력하여 하나의 생명공동체가 되고 평화공동체로 나아가길 희망한다고 언급)

     

     

    문재인 대통령의 3주년 취임사를 보면 ▲포스트 코로나 시대(감염병 전문 병원과 연구소 설립, 비대면 의료서비스, 온라인 교육, 거래, 방역과 바이오) ▲전국민 고용보험(일자리 확대) ▲한국판뉴딜(5G 인프라 조기 구축과 데이터) 등으로 압축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문재인 정책

     

    이와 관련하여 주식시장에서는 5G 관련주나 비대면 의료, 교육 관련주, 인공지능 관련주와 SOC 관련주, 일자리 관련주 등을 체크 해볼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전에 정리해 놓은 자료들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 최근 시장이 좋기도 했고, 문재인 대통령 3주년 취임사 이전에도 움직인 종목들이 많기 때문에 당장 주식시장에서는 강한 변동성을 보이겠지만, 빠르게 재료소멸로 주가가 급락하는 종목들도 더러 있을겁니다.

     

    문재인 대통령

     

    다만, 대통령의 정책 방향은 알아둘 필요가 있고, 이번에 재료가 소멸해 주가가 하락한다면, 위와 관련된 테마 중에서 실적과 재무가 괜찮은 종목들은 하락시 천천히 모아간다는 생각으로 접근해봐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문재인 대통령 3주년 취임사는 다른 때와는 다르게 코로나19에 초점을 맞추어 위대한 국민성을 칭찬하면서도 아직 위기가 끝나지 않았다고 강조했습니다.

     

    문재인 대북

     

    또한 현재 코로나로 인해 북한과의 관계 언급은 최소화하는 듯한 모습을 보이면서 대북주들이 실망감으로 인해 일시적인 변동성을 가져갈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런 종목들을 정리하는 이유는 위 종목들에 대한 무분별한 투자를 조장하는 것이 아니라, 과연 대통령의 취임사 이후 언급된 종목들이 시장 상황과 어떤 식으로 반응하여 결과가 이어지는지 공부하라는 의미에서 남겨두니, 착오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