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로나19 치료제 중 렘데시비르와 관련된 주식들이 렘데시비르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면서 가장 변동성이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렘데시비르란 미국의 길리어드 사이언스가 서아프리카에서 유행하던 에볼라 출혈열의 치료제로 개발한 항바이러스제로, 지난달 렘데시비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길리어드) 포스팅에서 렘데시비르 관련주들을 총정리 한 적이 있습니다.
<출처 : 길리어드 사이언스 홈페이지>
렘데시비르 테마주 총정리 포스팅을 할 당시 파미셀을 제외한 종목들은 대부분 렘데시비르와 직접적인 연관성이 없는 단순 테마였는데, 한국거래소에서 발표한 지난 2~4월 국내 코스피 거래량 상위 20종목 내에 렘데시비르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들이 상당수 있었다고 합니다.
파미셀과 신풍제약, 진원생명과학, 부광약품, 에이프로젠제약 등 렘데시비르 테마로 움직이는 종목들의 거래량이 많습니다.
<출처 : 길리어드 사이언스 홈페이지>
렘데시비르는 미국에서도 주목도가 높은 코로나19 치료제 중 하나로, 렘데시비르의 작은 소식 하나만으로도 미국 증시 등락이 결정될 만큼 존재감이 커졌습니다.
렘데시비르의 효과나 부작용 등이 나올 때 마다 렘데시비르 관련주들이 움직임을 보이는 가운데, 최근 세계보건기구 WHO는 "미국의 다국적 제약회사 길리어드 사이언스가 만든 '렘데시비르'와 관련, 길리어드와 대화하겠다"는 낙관적인 입장을 밝힌 반면, 우리나라 방역당국은 어제 "유효성에 대해 전문가 판단을 구해야하고, 중증 환자로 활용 대상을 제한하기 때문에 초기 방역 대처에 한계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출처 : WHO 홈페이지>
아무래도 코로나19로 주목받고 있는 우리나라 방역당국이기 때문에 비교적 조심스러운 입장을 보이고 있는데, 하루에도 렘데시비르에 대한 호재와 악재가 번갈아 나오는 탓에, 렘데시비르 관련주들도 일별 변동폭이 상당히 큽니다.
또한 현재 렘데시비르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들은 대부분 렘데시비르 하나만이 아닌, 다른 코로나 치료제나 진단키트 등과 연관이 있어, 단순 렘데시비르 효과만으로 주가가 움직이지 않고, 보다 복합적인 테마와 기대심리가 존재하기 때문에, 무턱대고 렘데시비르와 관련된 테마에 현혹되지 않아야 합니다.
<길리어드 사이언스 주가 일봉차트>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이번달 초 데니얼 오데이 길리어드 최고경영자와 함께 백악관 집무실에서 회담을 갖고, 오는 4일부터 렘데시비르가 병원에 배포될 수 있다고 밝히기도 하면서 코로나 치료제로 렘데시비르에 대한 기대감이 어느 때 보다 높은 상황입니다.
이 때문에 미국 길리어드 주가 변동성도 강해졌는데, 렘데시비르 관련해서 체크하시는 분들은 미국 주식시장에서 길리어드 주가도 함께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렘데시비르가 코로나19 치료제 중 가장 주목을 받는 것은 맞지만, 국내 증시에서 렘데시비르와 직간접적인 영향이 있는 종목은 파미셀이 유일하고, 나머지는 거의 테마성 시세로 움직이기 때문에, 렘데시비르 관련주 체크하시는 분들은 더욱더 관련 소식 계속해서 체크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