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원격의료 관련주 인성정보 상승추세 언제까지?

by 주소남 2020. 5. 12.

목차

    인성정보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원격의료 관련주 인성정보(033230) 입니다.

     

    인성정보는 시스템통합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IT인프라 사업과 헬스케어 사업 등으로 사업 분야가 나뉩니다.

    종속회사를 통해 소프트웨어 도매 사업과 네트워크 장비 도매 사업, IT 인프라 사업을 하며 다양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ERP 컨설팅 등 기업경영에 필요한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어 적극적인 공조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인성정보 홈페이지

    <인성출처 : 인성정보 홈페이지>

     

    인성정보는 최근 원격의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스마트케어) 포스팅에서 안내해드렸다시피 원격의료 관련주로 부각되어 움직입니다.

     

    헬스케어 기반기술 개발 및 관련 시스템 구축과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최근 비대면 원격의료 관련주로 움직임을 보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인성정보 주가

     

    위의 차트는 원격의료 관련주 인성정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3월중순 이후 상승추세선을 따라 최근까지 주가가 상승하고 있고, 원격의료 테마를 타고 코로나로 인한 주가 하락 이전보다 오히려 주가가 더 강하게 상승해있습니다.

     

    원격의료는 정부에서도 밀어붙이고 있는 정책 중 하나이기 때문에 최근까지 재료가 소멸하지 않고 주가 상승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인성정보 시스코 웹엑스

    <인성정보 시스코 웹엑스, 출처 : 인성정보 홈페이지>

     

    다만, 저점 대비 이미 세배 가까이 올라왔기 때문에 하락파동으로 전환된다면 비교적 강하게 하락할 우려는 있는데,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10일 이동평균선을 기준으로 종가기준 이탈 여부를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조금 여유 있게 본다면 추세선이 위치한 4,35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보는 방법, 이를 이탈 후 추가진입 여력가지 본다면 아래 매물대 하단인 3,83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볼 수 있을텐데, 현재가 대비 괴리감도 높고, 단기 대응하기에는 애매한 자리이니 차라리 조금 길게 보는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이라고 보여집니다.

     

    인성정보 주식

     

    인성정보 주식 주봉차트를 확인해보면 3월 중순 저점 이후 최근까지 주봉차트상 강한 상승추세선을 타고 상승추세가 이어지고 있고, 현재가 아래로 4,50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존재합니다.



    즉, 4,50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손절 시점으로 설정해도 좋은데, 본인의 평단가에 따라 차트상 위험 구간을 체크해 손절라인을 각기 다르게 잡아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성정보 데이터센터/클라우드

    <인성정보 데이터센터/클라우드, 출처 : 인성정보 홈페이지>

     

    차트상으로는 3,580 부근 이탈 유무까지 체크해 중장기 대응하면 좋겠지만,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고, 이미 테마를 탄 가격대이기 때문에 익절 및 손절라인 괴리는 최대한 낮추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성정보 상승추세는 여전히 유효합니다. 다만 최근 윗꼬리가 지속적으로 달리고 있고, 시장이 서서히 상승 피로감을 느끼고 있으니 시장 상황도 함께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