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장마 관련주 인선이엔티 2020년 장마기간 오기전 담아볼까

by 주소남 2020. 5. 10.

목차

    인선이엔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2020년 장마기간이 오기 전 체크해 봐야 할 장마 관련주 인선이엔티(060150) 입니다.

     

    인선이엔티는 건설폐기물의 수집과 운반 및 중간 처리 사업을 하는 업체로, 제 블로그에서 장마 관련주나 폐기물 처리업체로 일전에 소개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인선이엔티 홈페이지

    <출처 : 인선이엔티 홈페이지>

     



     

    인선이엔티는 지난해 말 기준 총 6개의 종속회사를 두고 있고, 건설폐기물 분야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비계구조물 해체에서부터 건설폐기물의 수집, 운반 및 중간처리, 순환골재 생산, 폐기물의 최종처분(매립)까지 폐기물 일괄처리 기술 및 특허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2020년 장마기간

    <기상청 3개월 예보(20년 5월 10일 기준), 출처 : 기상청 홈페이지>

     

    참고로 2020년 장마기간은 아직 기상청에서 정확한 발표는 없었습니다. 다만 기상청의 3개월 예보자료를 바탕으로 보았을 때, 6월 후반부터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흐린 날이 많고, 7월 전반에는 기압골의 영향을 주기적으로 받아 흐리고 비가 오는 날이 많다고 하니 2020년 장마기간은 6월말부터 7월초로 전망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지난 2019년 장마기간도 평년보다 늦게 시작해 7월초에 본격적으로 북상했는데, 올해도 이와 같은 추세가 지속될 가능성이 높은데, 우선 6월말부터는 장마기간이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인선이엔티 주식차트

     

    위의 차트는 제가 지난해 12월 초에 인선이엔티에 대한 포스팅(폐기물 처리업체 관련주 인선이엔티 주가 상승추세 이어갈까)을 하면서 차트에 표시해놨던 자료인데, 당시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어가고 있다가 이 추세선을 이어보았을 경우(아래 주봉차트에서 확인) 올해 1월 두 번째 음봉에서 이를 이탈하게 됩니다.



    이후 코로나로 인한 증시 급락과 함께 비교적 주가가 강하게 하락했다가, 최근 증시 반등과 함께 주가가 다시 강하게 반등했고, 어느 정도 주가가 회복된 것으로 보입니다.

     

    인선이엔티 주가

     

    위의 차트는 장마 관련주 인선이엔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올해 1월 단기 고점을 형성한 이후 하락파동을 타기 시작해 2월 말부터는 본격적인 하락추세가 비교적 강하게 나오면서 주가가 5천원대까지 빠졌습니다.

     

    이후 증시 반등과 함께 인선이엔티 주가도 방등추세를 보이면서 코로나로 인한 주가 폭락을 대부분 만회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인선이엔티 건설폐기물 중간처리

    <인선이엔티 건설폐기물, 출처 : 인선이엔티 홈페이지>

     

    특히 지난주 수요일 +10% 넘는 주가 상승을 보이면서 비교적 강한 움직임을 보였고, 3월 중순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과 조금은 괴리가 생겼습니다.



    이 때문에 인선이엔티를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최근 8,000원대의 강한 매물대 하단인 786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했을 때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방법과, 이탈 후 추세선이 위치한 747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 후 아래 6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708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시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인선이엔티 주식

     

    인선이엔티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말 포스팅 당시 이어지는 추세선을 그대로 따라 이어보았고, 이를 1월달 이탈한 이후 일시적인 반등, 2월에 두 번째로 이탈한 이후 급락이 이어졌습니다.

     

    지금은 다행히 주가가 회복되어 이탈했던 추세선을 모두 재돌파했고, 비교적 강한 매물대 저항이었던 8,000원 초반대까지 주가가 잘 올라온 것으로 보입니다.

     

    인선이엔티 순환골재

    <인선이엔티 순환골재, 출처 : 인선이엔티 홈페이지>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은 강하지 않지만, 그동안 큰 조정 없이 주가가 올라왔기 때문에, 하락 파동에 대한 대비를 전혀 하지 않을 수는 없는 자리입니다.

     

    인선이엔티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2018년 10월부터 이어져오는 중장기 2차 추세선 부근 위에서 추가지입을 고려하되, 최종 손절라인은 24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6,9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보통 장마, 태풍과 관련된 종목들은 기대감으로 인해 장마기간을 기준점으로 움직이는 경향이 있는데, 증시 상황과도 맞물려 움직이기 때문에 증시 상황도 함께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