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차량 경량화 관련주 인지디스플레이 주가 중요한 위치

by 주소남 2020. 5. 13.

목차

    인지디스플레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차량 경량화 관련주 인지디스플레(037330) 입니다.



    인지디스플레이는 TFT-LCD의 주요 부품인 TOP과 BOTTOM, SHELD 등 CHASSIS류의 제품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인지디스플레이홈페이지

    <출처 : 인지디스플레이홈페이지>

     

    인지디스플레가 속한 산업에서 LCD TV가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음에 따라 산업의 성장에 의한 수혜를 인지디스플레이가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이지만 최근 매출 증가에도 불구하고 순이익이 감소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인지디스플레이는 자동차 CRANK CASE와 전동화부품, 헤드커버와 타이밍체인커버 등의 제품에서도 매출이 발생주식시장에서 자동차 부품주, 차량경량화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인지디스플레이 주가

     

    위의 차트는 차량경량화 관련주 인지디스플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여느 종목과 마찬가지로 3월 중순까지 증시 폭락으로 인해 주가가 강하게 내려왔고, 이후 상승추세선을 타고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제 1차 추세선을 이탈했고, 다행히 아래로 남아있는 매물대 지지라인을 버텨주면서 큰 하락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인지디스플레 LCD 사업

    <인지디스플레 LCD 사업, 출처 : 인지디스플레이홈페이지>

     

    현재 일봉차트 뿐만 아니라 주봉차트상 추세선도 이탈하는 상황인데, 이번주 금요일 종가기준으로 1,600 부근을 지지해주지 못하면 최근 주봉차트상 이어지는 추세선을 이탈하기 때문에 하락 조정 가능성이 있습니다.



    일봉차트상으로는 현재 홀딩중이라면 단기적으로 그 아래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손절 시점으로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이 추세선은 현재 1,5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인지디스플레이 주식

     

    인지디스플레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2018년 10월부터 중장기적으로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올해 1월 이탈했고, 이후 반등시 이 추세선이 추세 저항으로 자리잡아 상승을 막았습니다.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한 상태에서 증시 폭락이 오자 인지디스플레이 주가는 급락했고, 이후 최근까지 반등이 이어지고 있지만, 코로나19로 인한 증시폭락 이전 수준의 주가까지는 회복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인지디스플레 세라믹 사업

    <인지디스플레 세라믹 사업, 출처 : 인지디스플레이홈페이지>

     

    주봉차트상 3월 중순 이후 반등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은 1,6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번주 금요일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하락 파동을 전환될 수 있는 중요한 위치입니다.



    아직 종가기준으로 이탈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부근까지는 지켜볼 여유가 있지만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하락 파동이 나올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하는 자리입니다.

     

    반대로 상승한다면 1,970 부근까지 매물대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이를 목표가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