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인지디스플레 주식, 자동차 경량화 관련주로 주목

by 주소남 2020. 1. 2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번주 관심종목(1월 4주차 주식 관심종목(대림씨엔에스 외 13종목))으로 소개해 드린 자동차 경량화 관련주 인지디스플레(037330)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지디스플레는 TFT-LCD-LED 부품 및 자동차 엔진부품을 제조해 판매하는 기업으로, 디스플레이 사업에서 대부분의 매출이 발생해 그동안 디스플레이 관련주로 테마 섹터군을 형성하고 있었습니다.

     

    인지디스플레이

     

    하지만 지난해부터는 자동차 CRANK CASE와 전동화부품, 헤드커버와 타이밍체인커버 등의 제품에서도 매출이 발생해 앞으로 자동차 경량화 관련주로 주목해 볼 수 있는 종목입니다.



     

    TFT-LCD의 주요 부품인 TOP과  BOTTOM, SHEILD 등 CHASSIS류의 제품 매출 비중이 높지만, 앞으로 자동차 경량화 부품에서도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전망되어 관련 모멘텀도 체크 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인지디스플레 주가

     

    위의 차트는 자동차 경량화 관련주 인지디스플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10일간의 차트를 보면 최근 윗꼬리와 아랫꼬리를 조금씩 달면서 등락을 보이고 있고, 대부분의 이동평균선 위에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지난 9월말 저점과 12월초 저점을 연결한 2차 추세선은 1,955 부근에 위치해 있고, 12월 초와 1월초 저점을 연결한 1차 추세선은 2,055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인지디스플레 Chassis Top

    <인지디스플레 Chassis Top, 출처 : 인지디스플레이 홈페이지>



    인지디스플레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비중이 높을 경우 1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고, 1차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이 가능하다면 2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지디스플레 주식


    개인적으로 인지디스플레를 이번주 관심종목으로 체크해 놓은 것은 인지디스플레 주식 주봉차트를 보고나서 입니다.

     

    주봉차트상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적으며, 지난해 7월 한 차례 상승랠리 이후 조정을 보이다가 최근 2,000 초반대에서 지지라인을 형성하면서 다시 올라오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2410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이를 목표가로 보되, 이 부근 위의 매물대 저항 소화 유무에 따라 이후 추가 목표가를 설정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인지디스플레 세라믹 사업

    <인지디스플레 세라믹 사업, 출처 : 인지디스플레이 홈페이지>

     

    반대로 하락시에는 중장기적으로 대응시 주봉차트상 60주 이동평균선이나 120주 이동평균선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비중이 높거나 단기적으로 본다면 6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201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고려하나다면 아래 120주 이동평균선 부근인 187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인지디스플레는 지난해 3분기까지 매출액이 조금 줄어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오히려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고, 다른 재무지표도 크게 문제 될 것은 없기 때문에, 비교적 중장기 관점으로 체크해도 괜찮을 것으로 생각되는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