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5G 관련주 와이솔 주가, 다른 5G 관련주들 동향은?(Feat. 5G 총정리)

by 주소남 2020. 1. 19.

목차

    와이솔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5G 관련주 와이솔(122990) 입니다.

     

    와이솔은 자체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한 SAW필터와 Duplexer, 블루투스 모듈 등 RF 솔루션 제품의 개발 및 판매 기업입니다.

     

    와이솔 홈페이지

    <출처 : 와이솔 홈페이지>

     

    2G, 3G, 4G용 이동통신 단말용 부품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5G용 SAW 제품 및 RF 모듈 부품을 준비 중이고, 소형 중계기와 전장용 제품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와이솔은 5G 관련주로 움직이는데, 일전에 5G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을 한 적이 있기 때문에,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다른 5G 관련주를 체크하실 수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와이솔 주가

     

    위의 차트는 5G 관련주 와이솔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말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11월 말쯤 이탈한 이후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왔고, 이후 서서히 반등하면서 최근 이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한 것도 원인이지만, 우선 이 추세 저항선을 빠르게 돌파해야 단기적으로 강한 시세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와이솔 SAW

    <와이솔 SAW, 출처 : 와이솔 홈페이지>

     

    단기적으로 이 추세 저항선이 위치한 15,500 부근을 재돌파하고 지지한다면, 단기적으로 강한 상승이 나올 수 있는데, 이 때 위의 중장기 매물 저항을 소화하는 충분한 거래량이 나오지 않는다면, 윗꼬리를 달고 주가가 내려올 수 있기 때문에, 상승시 판단을 잘 해야 합니다.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비중이 높을 경우, 이동평균선 지지라인인 14,800 부근을 이탈할 경우 손절 대응하고, 비중이 높지 않은 경우에는 이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 최종 손절라인을 매물대 하단인 14,0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와이솔 주식

     

    와이솔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최근 6주연속 양봉을 보이고 있지만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도 굉장히 심해보입니다.

     

    2018년 6월부터 이어져오는 장기 추세선을 지난해 8월 급락장 때 이탈한 이후 이 추세선이 저항으로 작용하는 모습이 지난 11월에 보였습니다.



    현재 상승추세를 보이면서 점차 이 추세 저항선으로 다가가고 있는데, 만일 이번 상승시 이 추세 저항을 돌파하지 못하고 재차 하락한다면, 투매 물량이 나오면서 지난번 하락보다는 조금 더 빠르게 주가가 하락할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합니다.

     

    와이솔 재무제표

    <와이솔 재무제표, 출처 : 와이솔 분기보고서>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3,800 부근 이탈은 유의해야 합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지면서 투매 물량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와이솔은 그간 5G 도입 등으로 인해 실적이 개선되어 왔지만 지난해 3분기까지 시적은 2018년에 비해 크게 줄어든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실적 성장성이 정체되어 있어,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런 부분도 지속적으로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