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와이디온라인 상장폐지 벗어날 수 있을까

by 주소남 2020. 1. 19.

목차

    와이디온라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상장폐지 위기에 놓인 와이디온라인(052770) 입니다.

     

    와이디온라인은 모바일게임 및 온라인 게임 개발과 서비스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PC MMORPG '이카루스'와 '미르의전설2', '미르의전설3'를 서비스하는 기업입니다.

     

    와이디온라인 홈페이지

    <출처 : 와이디온라인 홈페이지>

     

    대표 모바일 게임으로는 2D RPG '갓 오브 하이스쿨'과 '프리스톤테일 모바일', 'HIS 모바일' 등이 있고, 신재생에너지와 태양광풍력 발전소 업체 와이디파워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기도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와이디온라인 주가

     

    와이디온라인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거래정지 전인 1월쯤, 대표이사의 횡령, 배임 혐의로 인해 거래정지가 되었습니다.

     

    이후 투자주의환기종목의 경영권 변동 사실과 최근 1년 이내의 누계 벌점 15점 등으로 인해 상장폐지 실질심사 대상으로 확정되었고, 이후 경영권 소송이나 내부 회계 결산 상장폐지 사유 발생 등 굉장히 복합적인 사건들이 많았습니다.

     

    와이디온라인 갓 오브 하이스쿨

    <와이디온라인 갓 오브 하이스쿨, 출처 : 와이디온라인 홈페이지>

     

    이후 지난해 11월 회생절차 종결을 결정하고, 감자까지 완료된 상황이지만 현재까지 거래정지가 유지되고 있습니다.

     

    와이디온라인은 지난해 1월 16일 거래정지가 된 이후 개선기간 종료일인 올해 4월 9일 이후 상장폐지 여부 결정일까지 거래정지가 지속됩니다.

     

    와이디온라인 주식

     

    즉, 현재는 따로 차트 분석을 할 필요는 없으며, 별 일이 없다면 개선기간 종료 후 상장폐지 여부를 거쳐 거래재개될 가능성은 있습니다.



    다만 현재 미래에셋PE의 전 대표와 현직 상무가 와이디온라인이 완전자본잠식으로 상장폐지 위기에 몰리자 사채업자 중심의 매수 자본에 와이디온라인을 매각하여 269억원의 부당 이득을 취한 것으로 보고 조사와 재판을 진행중이기 때문에 관련 재판도 향후 거래재개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와이디온라인 이카루스

    <와이디온라인 이카루스, 출처 : 와이디온라인 홈페이지>

     

    대표이사의 횡령과 배임 등으로 인해 거래정지가 되고, 설상가상 감사보고서 의견거절로 인해 상장폐지 직전까지 갔지만, 회생절차가 끝났고, 에이비씨온라인 등 유증에 참여해 최대주주가 변경되면서 경영 정상화에 대한 기대감은 높습니다.

     

    최근 건축공사 업체 와이디파워를 처분하고 EDC Korea 2020에 5억원을 투자해 신규 수입원 확보에도 나섰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와이디온라인은 상장폐지를 벗어나 올 5월쯤에는 거래재개 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