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디지털 광링크 관련주 옵티시스 주가 2차 상승 시작할까

by 주소남 2020. 1. 18.

목차

    옵티시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디지털 광링크 관련주 옵티시스(109080) 입니다.

     

    옵티시스는 세계 최초로 디지털광링크를 개발, 판매하는 기업으로 특히 의료영상과 디지털 싸이니지, 교육, 방송 등 여러 분야에 신호 손실 없고 선명한 장거리 영상을 전송하는 제품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옵티시스 홈페이지

    <출처 : 옵티시스 홈페이지>



    컴퓨터와 디지털 디스플레이 기기를 포함하여 각종 디지털 멀티미디어 기기들 사이에서 고속의 디지털 신호를 광전송 모듈을 활용하여 전송하는 디지털 광링크를 개발해 판매하기 때문에 옵티시스는 디지털 광링크 관련주로 움직이며, 최근에는 양자컴퓨터 테마주로도 움직여 상한가를 기록한 적도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옵티시스 주가

     

    위의 차트는 디지털 광링크 관련주 옵티시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8월초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따라 우상향하던 주가는 지난 10월말 양자컴퓨터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했고, 이후 지지부진한 조정이 이어졌습니다.

     

    현재가 위로 8,79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지만, 이후로는 지난 상한가 당시 쌓인 매물대 저항이 있어, 단기 목표가는 8,79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고, 이후 목표가는 위의 매물대 움직임을 체크 후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옵티시스 디지털 광링크

    <옵티시스 디지털 광링크, 출처 : 옵티시스 홈페이지>

     

    반대로 하락시에는 우선 지난 8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아야 하는데, 이 추세선은 현재 7,49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비중이 높은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고, 스윙관점으로 본다면 이를 이탈 후 추가진입, 최종 손절라인을 120일 이동평균선 부근인 7,33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옵티시스 주식

     

    옵티시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 10월, 양자컴퓨터 관련주로 강한 상승을 보인 이후 조정이 이어지다가 최근 장기 이동평균선들 부근에서 아랫꼬리를 남기는 봉을 만들면서 조정이 이어지다가 지난주 비교적 강한 장대 양봉이 나왔습니다.

     

    일봉차트상 매물대가 비는 구간이 있었는데, 주봉차트로보니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한 위치입니다. 즉, 앞으로 추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최근보다는 어느 정도 거래량 회전이 있어야 주가 상승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옵티시스 DID

    <옵티시스 DID, 출처 : 옵티시스 홈페이지>

     

    옵티시스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1차적으로 주봉차트상 추세선인 7,3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방법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매물대 하단인 6,76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옵티시스는 2018년까지 실적 상승추세를 이어왔지만 영상신호용 광링크 사업 부진이 지속되면서 지난해 실적은 2018년에 비해 줄어들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위의 매물을 뚫기 위해서는 실적 개선과 함께 주가 상승 모멘텀이 터져주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