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빨강석류로 유명한 에이치엘사이언스 주가는 과연

by 주소남 2019. 10. 27.

목차

    에이치엘사이언스

     

     

     

    안녕하십니까 찬바람이 서서히 불어오는 주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빨강석류로 유명한 기업인 에이치엘사이언스(239610) 입니다.

     

    에이치엘사이언스는 천연물 기능성 원료 및 천연물 신약 연구개발 사업과 이너뷰티 및 파마슈티컬 코스메틱스연구 개발, 건강기능식품, 의약외품, 건강지향식품 등의 개발, 제조, 판매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홈쇼핑 등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빨강석류 제조 기업으로 잘 알려져있으며, 이 외에도 건강기능식품 매출 확대로 인해 실적 성장성도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이치엘사이언스 주가

     

    위의 차트는 빨강석류 제조 업체 에이치엘사이언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5월말 단기 고점을 형성한 이후 최근까지 지속적인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어, 주가 흐름이 좋지는 않습니다.

     

    일봉차트상으로는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는 위치이고, 지난주 금요일 저점을 이탈한다면 재차 강한 하락도 나올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유의해야 할 필요가 있는 위치입니다.



    반등 위치는 아래 주봉차트까지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만일 반등에 성공한다면 70,000 부근까 있는 단기 매물대 저항을 빠르게 소화시켜야합니다.

     

    이를 돌파한다면 75,000 부근까지를 목표가를 볼 수 있기 때문에 각각 1차 목표가와 2차 목표가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에이치엘사이언스 주식

     

    에이치엘사이언스 주식 주봉차트를 보아도 지난 5월 말을 기점으로 7월중순 강한 차 추세선을 이탈한 뒤로는 최근까지 하락추세가 지속적으로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올해 초, 실적 성장성에 의해 주가 흐름이 좋았지만 이후 주가가 긴 조정에 들어서면서 현재 하락추세가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최근 60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면서 여전히 반등에 대한 기대감보다는 추가 하락에 대한 우려가 높은 가운데, 50,000 초반 부근부터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에이치엘사이언스 빨강석류

     



    즉, 현재는 진입 및 추가진입 시점은 아니며, 추가진입을 고려하는 분들은 지난해 7월부터 이어져오는 중장기 추세선이 위치한 52,000 부근을 추가진입 시점으로 보는 것이 좋습니다.

     

    추세선을 기준으로 추가진입을 한다면, 이후 손절라인은 추가진입 시점 대비 -5% ~ -10% 선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습니다.

     

    차트상으로는 50,000 부근 아래로는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하기 때문에, 28,0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체크할 수 있지만,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워낙 큰 손절라인이라 이 부분보다는 본인의 평단가에 비례해 손절라인을 잡는 것이 더 좋습니다.

     

    에이치엘사이언스는 중국 홈쇼핑에 진출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고, 퇴행성관절염 치료를 위한 천연물신약 개발에 대한 기대감도 있기 때문에, 관련 모멘텀만 받쳐준다면 긴 하락을 끝내고 중장기 상승추세로 전환될 수 있으니, 지금부터 천천히 지켜보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