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스마트폰 카메라 관련주 옵트론텍 주가 모건스탠리도 주목

by 주소남 2020. 1. 18.

목차

    옵트론텍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스마트폰 카메라 관련주 옵트론텍(082210) 입니다.

     

    옵트론텍은 유리 기반 광학부품 전문 기업으로 티알에스와 옵트론텍비나 등 7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한 기업입니다.

     

    옵트론텍 홈페이지

    <출처 : 옵트론텍 홈페이지>

     

    스마트기기의 카메라에 적용되는 이미지센서용 필터와 디지털카메라, CCTV 및 전장용으로 사용되는 광학렌즈 및 렌즈모듈과 모바일용 스마트기기 카메라에 사용되는 가변조리개 등을 제조해 판매합니다.



    옵트론텍은 스마트폰 카메라와 관련이 깊고, 갤럭시 부품주로도 유명하기 때문에 갤럭시 폴드 관련주나 샤오미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는데, 최근 세계적인 금융회사 모건스탠리의 100% 자회사인 모건스탠리 앤 씨오 인터내셔널이 옵트론텍 지분 4.99%를 매입하기도 해 화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옵트론텍 주가

     

    위의 차트는 스마트폰 카메라 관련주 옵트론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초 저점부터 이어져오는 완만한 추세선을 뒤로하고 11월부터 추세선의 기울기를 높이면서 상승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주 금요일 전날의 양봉을 대부분 뒤덮는 음봉이 나오기는 했지만,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는 만큼 하락 추세로 전환되었다고 보기에는 어려우며, 하락시 11월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만 이탈하지 않으면 됩니다.

     

    옵트론텍 로고

    <옵트론텍 로고, 출처 : 옵트론텍 홈페이지>

     

    추세선은 현재 7,17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해지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해 보입니다.



    이 추세선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상승추세가 꺾인 것은 아니기 때문에, 지난 금요일 음봉으로 인해 당장 추가 하락이 나오더라도 아래 지지라인을 버티는지까지는 체크 해야 합니다.

     

    옵트론텍 주식

     

    옵트론텍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위아래 꼬리가 있기는 하지만 4주연속 양봉으로 5주 이동평균선 위에서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8,000 부근까지 매물대 저항만 벗어난다면 주가 상승이 한 결 가벼워질 수 있기 때문에, 상승시 이 부근 돌파가 가장 눈여겨 볼만합니다.

     

    옵트론텍 이미지센서

    <옵트론텍 이미지센서, 출처 : 옵트론텍 홈페이지>

     

    반대로 하락시에는 7,000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며, 지난해 8월부터 이어져오는 1차 추세선이 6,230 부근, 2018년 11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5,58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하는 분들은 비중을 유동적으로 가져갈 필요가 있는데, 7,000 부근 이탈시 비중을 줄였다가, 아래 1차 추세선이 위치한 6,23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가장 아래 2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옵트론텍 3D SENSING

    <옵트론텍 3D SENSING, 출처 : 옵트론텍 홈페이지>

     

    옵트론텍은 멀티 카메라 채용 증가로 인해 부품 수요가 증가하고 경쟁사 대비 시장 점유율이 상승하면서 지난해 실적 컨센선스가 2018년에 비해 높게 잡혀있습니다.

     

    실적 성장성도 괜찮은 기업이고, 갤럭시와 샤오미 관련주로도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는 만큼, 위험 구간에서는 비중을 줄이되, 최종 손절라인은 낮게 가져가면서 비중을 유동적으로 대응하는 전략이 필요할 듯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