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주식 NEWS

코오롱티슈진 상장폐지 면해 거래정지 날짜 확인 방법

by 주소남 2019. 10. 1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제 주식시장에서는 코오롱티슈진 상장폐지 최종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어제 코스닥 시장위원회 회의 결과 코오롱티슈진에 1년간의 개선 기간을 부여하기로 공시했습니다.

     

    이로 인해 코오롱티슈진은 상장폐지를 면하게 되었고, 앞으로 이전에 제출한 개선계획 이행 내역을 충실히 이행한다면 향후 거래재개 가능성이 열려있습니다.

     

    코오롱티슈진 상장폐지

     

    코오롱티슈진은 개선 기간 종료일인 2020년 10월 11일로부터 7일 이내(영업일 기준)에 계선 계획 이행내역서와 개선계획 이행 결과에 대한 전문가의 확인서 등을 제출해야 하고, 거래소는 동 서류 제출일로부터 15일 이내(영업일 기준)에 코스닥시장위원회를 개최하여 상장폐지 여부를 최종 결정합니다.



    코오롱티슈진 거래재개일

     

    즉, 앞으로 코오롱티슈진 상장폐지는 사측의 의지에 달려 있습니다. 개선계획 이행 내역서대로 이행 내역을 잘 이행한다면, 내년에 거래재개가 될 수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코오롱티슈진 거래재개

     

    코오롱티슈진 거래재개일을 정확히 따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선기간 종료일 이후 7일이내이니, 2020년 10월 20일까지 코오롱티슈진은 거래소에 개선계획 이행내역서와 개선계획 이행 결과에 대한 전문가의 확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제일 마지막 날인 10월 20일 화요일에 관련 서류를 제출한다고 가정한다면, 이로부터 15 영업일을 건너뛴 11월 12일에 코스닥시장위원회가 개최되어 코오롱티슈진이 개선 이행 내역을 충실히 실행했는가 판단하게 됩니다.

     

    코오롱티슈진 거래재개 날짜

     

    코오롱티슈진이 개선계획이행내역서를 충실히 이행했다고 판단된다면, 거래정지가 풀리고, 다음날인 2020년 11월 13일 코오롱티슈진은 거래가 재개됩니다.

     

    서류 제출 등 날짜를 최대한으로 잡았기 때문에, 개선 계획만 제대로 이행한다면, 내년 11월 13일에는 코오롱티슈진 주식을 거래할 수 있게 됩니다.



    미국 식품의약청(FDA)이 인보사의 임상 시험을 완전히 종료시키지 않았고, 재개 여지를 남겨 둔 것이 이번 코오롱티슈진 상장폐지를 막은 결정적인 계기가 된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코오롱티슈진의 시가총액은 4896억원으로, 소액주주 비중이 36.66%에 달합니다. 1년 동안은 현금화시키지 못하는 돈이지만, 향후 코오롱티슈진이 거래재개되어 꼭 좋은 날이 있었으면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