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원격의료 수혜주 인바디 주가 다른 관련주도 함께 체크

by 주소남 2020. 5. 8.

목차

    인바디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원격의료 수혜주 인바디(041830) 입니다.

     

    인바디는 전자의료기기 및 생체신호 측정장치의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체성분분석기 '인바디' 제품으로 굉장히 유명한 기업입니다.



     

    주력 제품인 인바디 체성분분석기는 국민 보건과 관련되는 장비이기 때문에 주요 고객인 병원이 유명 상표를 선호하는 속성을 지니며, 신규 업체의 진입장벽이 높아 수요가 안정적입니다.

     

    인바디 홈페이지

    <출처 : 인바디 홈페이지>

     

    최근 국내 주식시장에서 원격의료 관련주가 강한 테마군을 형성했는데, 인바디는 원격의료용 검사 장비인 혈압계를 만들어 판매하고, 대구에 원격의료 검사 장비를 공급한 적이 있기 때문에 원격의료 수혜주로 부각됩니다.

     

    인바디 외의 다른 원격의료 수혜주는 일전의 원격의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스마트케어) 포스팅을 참고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인바디 주가

     

    위의 차트는 원격의료 수혜주 인바디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중순 이후 1차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던 주가가 4월 중순쯤 이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기간 조정을 보였고, 다시 2차추세선을 따라 반등하고 있습니다.



     

    4월 중순쯤 이탈한 1차 추세선이 추세 저항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추세 저항선 부근에서 저항이 걸리면,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매도 타이밍으로 잡을 수 있습니다.

     

    인바디 체성분분석기

    <인바디 체성분분석기, 출처 : 인바디 홈페이지>

     

    현재가 아래로는 2차 추세선이 위치한 18,5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할 수 있는데, 이 부근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매물대 하단인 17,500 부근으로 단기 손절라인을 내려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인바디 주식

     

    인바디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 3월 저점 이후, 최근까지 저점 대비 약 51% 가량 주가가 상승했고, 현재가 위로 서서히 중장기 매물 부담이 보입니다.

     

    그나마 22,00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 부담이 약한 편이기 때문에, 단기간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22,000 부근 위로 보이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킬지는 조금 더 확인이 필요합니다.



     

    만일 이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키지 못한다면 투매 물량이 나오면서 한 차례 하락 파동이 나올 우려가 있고, 소화시킨다면 오히려 2만원대로 주가가 안착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인바디 혈압계

    <인바디 혈압계, 출처 : 인바디 홈페이지>

     

    주봉차트상 이탈해서는 안될 지점은 17,000 부근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18,500 부근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편이지만, 일봉차트상 지지라인이 있으니,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17,000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더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인바디는 원격의료 수혜주로 움직이기 때문에, 일전에 정리해 놓은 원격의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스마트케어) 포스팅을 참고하여 다른 원격의료 관련주들과 함께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