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코스닥시장에 2차전지 보호회로 관련 반도체 사업과 2차전지용 배터리팩 관련 사업을 하는 아이티엠 반도체(084850)가 신규상장합니다.
아이티엠 반도체는 2차전지 보호회로 제품을 주력 사업으로 하며, 그 외 2차전지 배터리팩 및 센서 제품을 개발 및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향후 전기자동차와 에너지저장장치(ESS)용 보호회로 및 배터리팩 시장진입을 준비하고 있는 아이티엠 반도체가 상장 후 공모가를 넘어설 수 있는 기업인지 하나하나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티엠반도체는 보호회로를 패키지화한POC(Protection One Chip)와 PMP(Protection Module Package)가 주력 제품으로, 특히 보호회로 모듈을 패키지화 시킨 PMP는 동일한 사이즈에서 최대의 배터리 용량을 요구하는 요즘 시장의 니즈에 적합한 제품입니다.
아이티엠반도체는 상장 이후 2차전지 관련주나 2차전지가 필요한 전기자동차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고, ESS 관련주로도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아이티엠반도체는 지난 달 24일부터 25일까지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했고, 1,078.5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청약 경쟁률이 높았던 만큼, 사측이 희망한 공모가인 23,000 ~ 26,000원 밴드 최상단인 26,000원으로 아이티엠반도체 공모가가 확정되었습니다.
이어 벌어진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에서는 전체 공모주식 505만주 가운데 20%에 해당하는 101만주에 대해 진행되었습니다.
총 3억2,430만1,810주가 접수되었고, 증거금은 4조2159억원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일반투자자 공모청약경쟁률은 321.09대 1로 나타났습니다.
아이티엠반도체 주요 제품 매출을 살펴보면, 보호회로 모듈을 패키지화 한 PMP 배터리팩등의 상품, 제품 매출 비중이 지난해 기준, 절반 이상인 54% 가량을 차지했고, 뒤이어 POC 상품 매출 비중이 29% 가량으로 뒤를 잇고 있습니다.
지난해 기준, 휴대폰과 웨어러블기기, 태블릿 등의 글로벌 소형 IT 보호회로 시장의 약 22%를 점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특히 스마트폰 배터리 보호회로 시장 단독 기준으로 업계 1위인 26% 가량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 수준의 생산 능력을 확보하고 있어, 월 9,200만개의 POC, PMP 생산이 가능한 것으로 나타나 있고, 보호회로 부품의 고부가가치 제품 수요가 높아지고 있어, 제품 평균 단가와 수익성이 지속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아이티엠반도체 최대주주는 (주)나이스홀딩스(32.34%)와 나혁휘 대표이사(7.50%)를 포함해 서울전자통신(8.33%) 등 이번 공모 증자 이후 총 67.56%의 지분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메디치2016의2사모투자합자회사가 4.97%의 지분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이티엠반도체 재무제표를 살펴보면 지난해 기준, 2017년 대비 매출액은 늘어났지만, 영업이익은 줄어들었고, 당기순이익은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올해 반기까지 매출액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전년 반기 대비 늘어났기 때문에, 올해 실적 전망은 지난해에 비해 긍정적이라고 평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티엠반도체는 향후 신성장 동력으로 전기자동차 및 에너지저장장치 등 중대형 2차전지용 배터리 관리 시스템인 BMS(Battery Management System) 기술을 개발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투자자들이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티엠반도체 상장일인 오늘, 공모가를 넘어설 수 있는 요건은 갖추었지만, 최근 신규상장 IPO주들이 상장 이후 공모가는 넘긴 반면, 시초가를 지키지 못하고 대부분 하락했기 때문에, 공모청약 받으신 분들을 제외하고 새롭게 진입하실 분들은 유의해서 대응해야 합니다.
공모청약 받으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아이티엠반도체 상장 이후 공모가를 넘어 강한 상승세 보이기를 바라며, 향후 상장 프리미엄이 제거되고 차트 추세가 만들어진다면, 차트 기술적분석과 함께 아이티엠반도체에 대해 다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