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미래에셋대우스팩4호 신규상장, 기대해 볼 수 있을까

by 주소남 2019. 11. 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자이에스앤디와 함께 코스닥 시장에 미래에셋대우스팩4호(333430)가 신규상장합니다.

     

    미래에셋대우스팩4호는 다른 스팩주와 마찬가지로, 코스닥 시장 상장 이후 인수 합병 대상 기업을 찾아 인수 합병하는 것을 유일한 목적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스팩주

     

    현재 코스닥 시장에 미래에셋대우스팩1호와 2호, 3호까지 상장해있는 가운데, 신규 스팩주인 4호까지 상장하게 되는데, 상장 첫 날 공모가를 넘어서는 강한 움직임이 나올 수 있을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래에셋대우스팩4호 상장

     

    미래에셋대우스팩4호는 지난달 기관투자자의 수요예측을 거쳐, 지난달 말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을 진행했는데, 당시 30.1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최근 상장하는 스팩주 소개에서 지속적으로 이야기하지만, 지난 5월 한화에스비아이스팩의 상한가 랠리 덕분에 신규 스팩주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이전 2대1도 되지 않았던 신규 IPO 스팩주 경쟁률이 200대 1을 넘기도 했습니다.

     

    IPO

     

    하지만 현재는 신규 상장 스팩주들이 상장 이후 큰 움직임을 보이지 않으면서, 공모청약 경쟁률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미래에셋대우스팩4호 공모가는 다른 스팩주와 마찬가지로 2,000원으로 최근 상장한 스팩주로 미루어 보았을 때, 역시 상장 첫 날 움직임은 비교적 미미 할 것으로 보입니다.



    더군다나 IPO 기대주인 자이에스앤디와 함께 상장하기 때문에, 신규 상장에 대한 기대감이 그 쪽으로 쏠릴 가능성이 더 큽니다.

     

    미래에셋대우스팩4호 발기주주

     

    미래에셋대우스팩4호 발기주주는 (주)더터닝포인트로 증자 전 85.71% 였던 지분은 이번 상장 이후 6.15%로 줄어들게 됩니다.

     

    이외에도 아크임팩트자산운용(주)와 한양증권(주), 미래에셋대우(주) 등이 발기주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현재 상장중인 미래에셋대우스팩1호를 비롯하여 2호와 3호 모두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미래에셋대우스팩4호 역시 현재는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는 중이기 때문에, 상장일 당일 주가가 크게 움직이기는 힘들어 보입니다.

     

    미래에셋대우스팩4호 공모청약 받으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상장 이후 좋은 움직임 나와주었으면 하는 바램이고, 이후 스팩주 테마를 탄다거나 인수합병 대상 기업이 정해져 차트가 움직일 경우, 재차 분석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