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코로나 관련주 제넨바이오

by 주소남 2020. 6. 3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로나 관련주 제넨바이오(072520) 입니다. 제넨바이오는 앞서 소개해드린 제넥신(항체융합단백질제조 기업 제넥신)의 자회사입니다.

     

    제넨바이오는 폐기물처리 사업을 하며, 에이피알랩 인수를 통해 이종이식제품 개발 및 제조 사업에도 진출한 바이오 기업입니다.

     

    제넨바이오

    <출처 : 제넨바이오 홈페이지>

     

    주 업종이 폐기물 처리 사업으로 되어있지만 제넨바이오는 의약품과 의료기기 등을 유통하는 바이오 유통사업과 이종이식제품 개발을 위해 구축한 연구 인프라를 활용한 비임상 CRO 사업을 함께 운영하면서 바이오 사업 간 시너지 효과를 내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제넨바이오는 코로나 관련주로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는데, 바이넥스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코로나19에 대항하는 중화항체 생성물질 'GX-19'를 개발 중이기 때문에 코로나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제넨바이오 주가

     

    코로나 관련주 제넨바이오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지난 코로나로 인한 증시 급락 당시 주가 하락폭이 유난히 강했고, 이후 코로나 관련주로 모멘텀을 찾으면서 주가 급락 이전보다 오히려 주가가 강하게 상승했습니다.

     

    당시 저점부터 추세선을 그어보면 최근 하락파동으로 인해 이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진입 시점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제넨바이오 면역억제제

    <제넨바이오 면역억제제, 출처 : 제넨바이오 홈페이지>

     

    현재가 아래로 1,800 부근까지는 비교적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자리이기 때문에, 차라리 진입한다면 1,800 초반 부근을 노려보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는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인데, 국내외 코로나 확진자가 증가추세여서 여전히 모멘텀은 살아있어, 최근 이탈한 추세선을 빠르게 재돌파한다면 주가가 강하게 상승할 여지는 남아있습니다.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아주 짧게 대응하고자 한다면 지지난주 금요일 저점 부근인 1,975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넨바이오 주식

     

    제넨바이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주와 지지난주 연이은 음봉과 윗꼬리로 인해 단기 투자심리는 악화된 상황으로 보이는데, 다행히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어느 정도 잡혀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일봉차트상 지지라인이 비교적 약해졌고, 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이 잡혀있다는 소리는 주봉차트상 지지라인을 깰 만큼의 거래량이 동반되어 주가가 흘러내리지 않는다면, 주봉차트상 꼬리를 만들며 올라올 수 있는 여지가 있기 때문에, 단기간 하락시 거래량을 체크 후 매수포인트로 잡을 수도 있는 위치입니다.

     

    제넨바이오 효력시험

    <제넨바이오 효력시험, 출처 : 제넨바이오 홈페이지>

     

    다만 많은 거래량을 동반하여 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 하단인 1,730 부근을 깨고 내려 오는 것은 좋지 않은 신호인데, 제넨바이오를 중장기적으로 본다거나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이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20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좋은 대응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제넨바이오는 다른 바이오 종목과 마찬가지로 매해 적자를 기록하고 있고, 지난해에는 적자폭이 커졌으며, 올해도 이러한 적자폭을 이어가면서 부채비율이 급격하게 올라가고 있습니다.

     

    바이오주 특성상 적자를 면하기 어려운 구조를 감안하더라도 적자폭이 크게 확대된 것은 중장기적으로 좋지 못하니, 중장기로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 잘 체크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