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항체융합단백질제조 기업 제넥신

by 주소남 2020. 6. 2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항체융합단백질제조 기업 제넥신(095700) 입니다.

     

    제넥신은 신약 연구 개발 기업으로, 항체융합단백질제조 및 유전자 치료 백신 제조 원천기술을 국내 제약사에 이전하는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제넥신

    <출처 : 제넥신 홈페이지>

     

    연결대상 종속법인으로 CDMO 서비스 기업인 에스엘포젠을 보유하고 있고, Hybrid Fc 플랫폼 기술을 보유하고 이를 기반으로 항암면역 치료제와 차세대 단백질 신약, 신규 DNA백신 신약 연구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제넥신은 최근 열린 AACR 2020(미국암학회 2020)에서 DNA 치료백신후보물질(GX-188E)와 머크의 면역항암제 키트루다 병용 임상연구 중간결과를 발표했고, 자회사인 제넨바이오가 컨소시엄에서 코로나19 DNA 백신 후보물질 GX-19를 개발중이기 때문에 코로나 항체 관련주로도 일전에 소개해 드린 바가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제넥신 주가

     

    위의 차트는 항체융합단백질제조 기업 제넥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3월 중순까지 코로나로 인한 증시폭락으로 주가가 한 차례 강한 하락을 보였지만 이후 꾸준히 코로나 관련주로 움직이면서 주가가 우상향해고, 최근 주가 변동성이 강해졌습니다.

     

    최근 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면서 하락 파동으로 내려오고 있지만,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어느 정도 있습니다. 다만 윗꼬리가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기 때문에 무리하게 진입해서는 안되는 자리입니다.

     

    제넥신 항체융합단백질

    <제넥신 항체융합단백질, 출처 : 제넥신 홈페이지>

     

    제넥신을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93,5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방법과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 하단인 89,0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주가가 상승한다면 우선 단기적으로 93,500 부근을 이탈하지 않아야하고, 10만 부근까지의 매물 저항만 빠르게 소화시킨다면 재차 상승에 대한 기대감은 남아 있는 자리입니다.(큰 틀에서 주가 상승 추세는 깨지지 않았습니다)

     

    제넥신 주식

     

    제넥신 주식 주봉차트상 최근 3주 동안 주가 변동성이 굉장히 강했습니다. AACR 관련 기대감이 있었고, 지난주와 지지난주 주봉차트상 윗꼬리를 남기면서 지난주 음봉을 기록했는데, 우선 단기 고점 신호로 볼 수는 있어, 단기적으로 접근하기에는 어려운 자리입니다.

     

    물론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깨지지 않았는데, 최근 주가 변동성이 워낙 강하다보니 추세선이 따라오지 못하는 상황에서 이격이 생겨, 하락이 나올 경우 89,000 부근 이탈시 주가 하락추세가 비교적 강하게 내려올 수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제넥신 면역치료

    <제넥신 면역치료, 출처 : 제넥신 홈페이지>

     

    주봉차트상으로도 89,000 부근 이탈은 좋지 않아보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만일 이 부근을 이탈한다면 일정 부분은 익절 내지 손절 후 추후 재진입을 노려보는 것이 좋습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80,0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추세선의 기울기가 비교적 강하기 때문에, 다음주에는 이보다 높은 가격대에 추세선이 위치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AACR 2020에 대한 기대가 높았고, 재료가 지나간 상황이기는 하지만 언제든 코로나와 관련되어 시세는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위험 구간에서 잘만 대응한다면 코로나가 끝나기 전까지는 지속적으로 체크해 볼만한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