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ㅈ]

반도체 관련주 제너셈 주가 매물대 뚫을까

by 주소남 2020. 6. 2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반도체 관련주 제너셈(217190) 입니다.

     

    제너셈은 반도체 제조 후공정에 적용되는 Pick & Place, inspection, test handler 등 다양한 반도체 후공정 검사 및 이송장비를 설계, 제조하는 장비 전문 기업입니다.

     

    제너셈

    <출처 : 제너셈 홈페이지>

     

    반도체 후공정 자동화 장비의 주력 상품으로 Laser Marking, Test Handler, Inspection 등이 있고, 반도체 후공정 장비가 매출 대부분을 차지하는 기업입니다.



     

    제너셈은 '전자파 차폐' 기술을 보유한 반도체 관련주로 실적이 불안정한 기업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제너셈 주가

     

    위의 차트는 반도체 관련주 제너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3월 중순 저점 이후 우상향을 보이다가 4월 말부터 최근까지 박스권 파동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6월 초 이후 1차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에서 앞으로 주가가 단기간 강하게 상승하기 위해서는 이탈한 추세선이 위치한 3,270 부근을 돌파 후 지지해주어야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너셈 Flip chip

    <제너셈 Flip chip, 출처 : 제너셈 홈페이지>

     

    반면에 하락시에는 최근 저점과 3월 중순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이 위치한 2,780 부근이나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2,65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크게 내려 놓고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너셈 주식

     

    위의 차트는 제너셈 주식 주봉차트인데, 올해 초 좋은 주가 상승을 보이다가 코로나 당시 주가가 크게 급락했고, 이후 이후 전고점을 회복하지 못한채 최근까지 반등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다행히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만들면서 올라왔는데, 최근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인 2,750 부근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주봉차트 추세가 깨지지 않기 때문에, 단기간 하락하더라도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있습니다.

     

    제너셈 Wafer Level Handlers

    <제너셈 Wafer Level Handlers, 출처 : 제너셈 홈페이지>

     

    일봉차트상 저점이 2,650 부근이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여유가 있다면 이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 및 비중조절선으로 놓되, 평단가에 여유가 있거나 2,50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 여유가 있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2,19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너셈은 지난해 흑자전환에 성공하기는 했지만 올해 코로나19 영향으로 반도체 업황이 부진함에 따라 1분기 실적부터 적자를 기록했고, 어느 정도 타격이 있어 중장기 전망보다는 단기 파동에 의해서 매매하는 것이 조금 더 안전할 수 있는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