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삼성전자 반도체 관련주 와이아이케이 상승추세 언제까지?

by 주소남 2020. 1. 20.

목차

    와이아이케이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삼성전자 반도체 관련주 와이아이케이(232140) 입니다.

     

    와이아이케이는 고속 메모리테스터 검사장비 제조 공급 기업으로, 메모리 웨이퍼 테스터를 주요 제품으로 하는 업체입니다.

     

    와이아이케이 홈페이지

    <출처 : 와이아이케이 홈페이지>

     

    주요 제품인 반도체용 웨이퍼 테스터는 칩의 불량 정보를 정확히 취득하고 분석하는 역할을 하는데, DRAM 및 3D-NAND에 적용되는 전공정을 마친 웨이퍼를 셀 단위로 전수 검사하는 역할을 합니다.



    와이아이케이는 최근 삼성전자에 최근 매출액 대비 17%인 약 412억원 가량의 반도체검사장비 판매, 공급계약을 체결해 삼성전자 반도체 관련주로 다시 한 번 주가 상승 모멘텀을 확인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와이아이케이 주가

     

    위의 차트는 삼성전자 반도체 관련주 와이아이케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초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우상향하던 주가는 추세선의 기울기를 점점 높여가며 최근 강한 상승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주 금요일 음봉을 보이기는 했지만 여전히 5일 이동평균선을 지지해주었고, 1월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도 이탈하지 않았기 때문에, 우선은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와이아이케이 반도체 검사장비

    <와이아이케이 반도체 검사장비, 출처 : 와이아이케이 홈페이지>



    단, 추세선의 기울기가 강하고, 추세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점 등을 미루어 보아, 단기적으로 이 추세선 이탈은 조정 파동 신호로 볼 수 있어 추세선 이탈은 유의해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와이아이케이 주식

     

    와이아이케이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8월 이후 큰 조정파동 없이 꾸준히 주가가 상승하고 있고, 최근 3주 연속 비교적 강한 장대 양봉이 나오면서 주가 상승 흐름이 강했습니다.

     

    최근 상승이 강했던 만큼 주봉차트상 추세선과는 어느 정도 괴리감이 생겼는데, 주봉차트상 이탈하지 않아야 할 추세선은 2,990 부근이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크게 생각하지 않아도 되는 라인입니다.

     

    와이아이케이 MT6135S

    <와이아이케이 MT6135S, 출처 : 와이아이케이 홈페이지>

     

    지난해 12월부터 올라오는 주봉차트상 추세선도 현재 3,47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이탈한다고 하더라도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는 만큼 주봉차트상 중장기 손절라인을 체크하기에는 굉장히 어려운 차트입니다.



    와이아이케이는 지난 2018년 굉장히 큰 실적 성장을 이루어 냈지만 지난해 3분기까지는 3분기 내내 적자 기조를 유지하며 대규모 적자전환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와이아이케이 연구개발

    <와이아이케이 연구개발, 출처 : 와이아이케이 홈페이지>

     

    지난해 적자전환 가능성에도 불구하고 올해 1월부터 삼성전자와 반도체 검사장비 계약을 맺는 등의 모습과 삼성전자가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투자에 능동적이기 때문에, 관련 모멘텀이 더해져 주가 상승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다만, 단기간 주가가 강하게 상승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최종 손절라인은 낮게 잡되,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에서 어느 정도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천천히 다시 비중을 늘려가는 유동적인 대응 방법이 필요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