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 이미지스 분석(Feat. 관련주 총정리)

by 주소남 2020. 4. 14.

목차

    이미지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 이미지스(115610) 입니다.

     

    이미지스는 연구 및 개발을 통한 핵심보유기술을 바탕으로 비메모리 반도체 설계 제품 등의 제조와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비메모리 반도체 집적회로(IC)를 연구, 개발, 외주생산 및 판매합니다.

     

    이미지스 홈페이지

    <출처 : 이미지스 홈페이지>

     

    반도체 생산라인을 보유하고 있지 않지만 전문적인 반도체 설계 기술을 바탕으로 반도체 및 이를 응용한 어플리케이션의 개발을 수행하면서 생산은 파운드리 업체에 위탁하는 반도체 개발 전문 업체입니다.

     

    이미지스는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 뿐만 아니라 생체인식 관련주, 샤오미 관련주, AR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미지스 외의 다른 비메모리 관련주는 이전의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Feat. 비메모리) 포스팅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미지스 주가

     

    위의 차트는 비메모리 관련주 이미지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 당시 2,490 부근 매물대 지지라인 이탈 후 주가가 강하게 내려왔고, 3월 중순 이후부터 추세선을 만들면서 단기 반등 추세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2,49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약해 이를 단기 목표가로 설정해 볼 수 있겠고, 반대로 하락시에는 단기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지스 C-Touch Controller

    <이미지스 C-Touch Controller, 출처 : 이미지스 홈페이지>

     

    추세선은 현재 2,04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조금 길게 대응할 경우, 추세선 이탈 시 추가진입까지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 부근인 1,76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지스 주식

     

    이미지스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계단식 하락으로 인해 중장기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고, 이동평균선 역시 역배열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3주연속 양봉이 나오면서 적삼병 형태 캔들로 주가가 반등하고 있지만, 기업 가치에 대한 상승보다는 시장 상승에 편입해 상승이 나오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기술적으로는 2,670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이를 목표가로 보아도 되나, 실적 성장성이 좋지 못한 기업이기 때문에 되도록 목표가에 대한 기대보다는 하락에 대한 리스크 관리가 우선되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지스 GRIP

    <이미지스 GRIP, 출처 : 이미지스 홈페이지>

     

    이미지스는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3년연속 영업적자를 기록했고, 코스닥 시장 규정에 의거해 올해까지 적자가 기록될 경우, 관리종목으로 편입될 수 있습니다.

     

    실적이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기 때문에, 좋은 주가 상승 모멘텀을 가지고 있더라도 중장기적으로 끌고나가는데 리스크가 있어, 되도록 단기 파동에 의해서 매매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