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온라인증권사 이베스트투자증권 주가 실적 따라갈까

by 주소남 2020. 4. 15.

목차

    이베스트투자증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온라인 증권사 이베스트투자증권(078020) 입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국내 최초 온라인 증권사로 출범해 현재 온라인을 근간으로 하는 종합증권사로 위탁매매업무와 인수, 주선업무, 자기매매업무 사업 등을 주 사업으로 합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 홈페이지

    <출처 : 이베스트투자증권 홈페이지>

     

    온라인 위탁매매를 핵심 영업으로 하며, 기존 온라인 브로커리지를 포함하는 리테일 사업과 홀세일 및 IB 사업 부문이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수익 다각화를 통해 지난해 실적 성장세를 이루었는데, 과연 주가가 실적을 따라갈 수 있을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이베스트투자증권 주가

     

    위의 차트는 이베스트투자증권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대부분의 주식 차트와 마찬가지로 3월 중순쯤까지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으로 주가 하락이 강했고, 이후 증시 반등과 함께 최근 추세선을 타고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최근 60일 이동평균선 저항과 함께 4,750 부근부터 위치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는 부근 아래에서 서서히 저항을 받고 있기 때문에, 최근 이어져오는 단기 추세선을 이탈할 경우 조정 파동이 나올 수 있는 자리입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 주식 수수료

    <이베스트투자증권 주식 수수료, 출처 : 이베스트투자증권 홈페이지>

     

    지난 3월 중순 이후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은 현재 4,38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단기적으로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우려가 있으니, 단기적으로 본다면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 주식

     

    이베스트투자증권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그동안 실적 악화 등으로 인해 중장기 하락추세가 이어져오고 있었고, 최근 증시 급락 후 반등이 나오면서 v자 형태의 반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다만, 현재가 위로 서서히 단기 매물 부담 뿐만 아니라 중장기 매물 부담도 나타나는 위치이기 때문에 이 저항을 소화시킬 수 있는 거래량이 뒷받침되어야 앞으로 상승이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 신규고객 혜택

    <이베스트투자증권 신규고객 혜택, 출처 : 이베스트투자증권 홈페이지>

     

    거래량이 증가하지 못하고, 이 매물대 저항이 저항으로 인식된다면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수 있는데, 이베스트투자증권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3,960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락파동이 나올 때, 이 추세선을 지지해준다면 현재가 대비 약한 하락 조정이라도 현재의 상승추세가 이어질 수 있지만, 이탈할 경우 지지라인이 약해 재차 저점을 확인해야 하는 작업이 있을 수도 있기에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 HTS

    <이베스트투자증권 HTS, 출처 : 이베스트투자증권 홈페이지>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증권업 업황 불황으로 투자 중개업 실적은 줄었지만 투자매매 사업에서 큰 폭의 영업성장을 보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IB 부문 사업 확대를 위해 구조화금융본부를 신설했고, 인력을 충원하는 등 수익구조 다각화를 시도중이기 때문에 실적 성장성을 기대해 볼 수 있어, 과연 이번 증시 반등으로 인한 상승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을지 체크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